초등 영문법 문법이 쓰기다 기본 1 - 중학 서술형까지 저절로 대비되는 Grammar for WRITING 초등 문법이 쓰기다
키 영어학습방법연구소 / 키출판사 / 2015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키출판사는 미국교과서시리즈로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 있을 거예요

 이번에 초등생의 눈높이에 맞게 영문법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영문법 도서가 나와서

1권부터 만나보았어요

 

기존 키출판사의 미국교과서 시리즈의 경우 아기자기한 컬러감에

유치원생부터 충분히 재미나게 하겠구나 라는 생각이 드는데

이번에 새로 나온 문법의 쓰기다 의 도서는 색감이 좀 딱딱해보이네요

첫 페이지를 넘기면 이책에 대한 내용과 구성이 나와있답니다.

정말 문법책으로 보여서 살짝 아쉬운 맘이 드네요^^

 

품사, 규칙, 문장구성등의 구성원리와 매일 어떻게 진행하는 지에 대한 설명인데

요점에서도 엄마인 저도 그닥 꼼꼼히 읽어보지 않게 되네요

그렇다면 이 책이 별로냐고요 그건 아니죠 그렇다면 제가 후기를 남기지 않겠죠?

책의 좋고 나쁨은 제가 판단하지 않아요 아이마다 성향이 다르기 때문에

저는 꼭 첫권을 구매해서 아이에게 직접 활용하게 해주고 아이가 좋아하면

이 책은 저희 아이의 도서가 되는거겠죠?

 

총 8파트로 나뉘어진 품사로 초등 고학년이라면 8일만에 완성할수 있겠지만

각 파트별로 3개의 Unit과 워크북으로 분류 되어 있으니

주 3회 또는 목표를 세워서 꾸준히 진행해도 좋을 것 같아요

 

그럼 각파트별은 또 어떤 내용인지 살짝 살펴 볼께요

 

Unit 1-3 에서는 개념과 규칙을 배움으로써 한걸음씩 문법에 다가가봅니다.

 

 

그리고나서 워크북의 실전 test로 마무리 하시면 될 것 같아요

현재 7세(73개월)인 저희 아이도 엄마표 영어로 1년차로 진행중인데

제법 리딩도 하고 리스닝도 하고 단어도 점점 늘어나다보니

궁금한 점이 많이 있나봐요 그래서 만나게 된 검증된 [키출판사]의 문법이 쓰기다

아래는 저희 아이가 책이 재밌다면서 집앞 병원 대기중에 풀어본 거랍니다.

 

스토리북을 많이 접해보고 파닉스를 하면서 문장을 접해본 아이라서 그런지

왜 이렇게 쓴거야? 라고 묻자

왠지 이게 맞을 것 같아서 쓴거라면서 한문장씩 읽어주면서 오답을 넣을시

이상하다고 오히려 제게 설명을 해주었어요

아이 스스로 책을 읽고 답을 찾아가며 문장까지 적어내려가는 것을 보고

내가 알고 상상한 그 이상으로 아이가 많이 알고 있음에 놀랐답니다.

처음 영어시작할때 노래나 동요 그리고 스토리북으로 시작하듯이

문법역시 처음부터 인칭대명사, be동사를 설명하는 것보다

접근하는 방식이 자연스럽게 연결되어있는 도서가 참 좋은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