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달빛이 닿는 거리
우사미 마코토 지음, 이연승 옮김 / 블루홀식스(블루홀6) / 2025년 7월
평점 :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블루홀식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우사미 마코토 저자(이연승 옮김)의 <달빛이 닿는 거리>
이 작품은 성실한 여고생 미유가 예기치 못한 임신을 하게 되면서 겪게 되는 이야기로, 사회적 시선과 가족 구조의 의미에 질문을 던지는 소설입니다. 인간의 내면, 가족, 사회적 관계에 깊게 접근하여 다루는, 미스터리 장르와 휴먼 드라마의 성격을 결합한 작품입니다.
특히 이 소설은 인간의 어두운 감정과 경험, 다양한 형태의 가족 관계, 사회적 소외 등과 같은 문제를 섬세하게 드러내지만, 동시에 그 안에서의 사랑, 연대의 가능성을 보여줍니다. 등장인물들은 결코 완벽하지 않은 자신들의 상처와 진실한 감정을 솔직하게 마주하며, 진정한 가족이란 무엇인지, 곁에 머무른다는 의미가 무엇인지 등 가족의 의미에 대하여 자연스럽게 생각해 보게 만듭니다.
이번 작품도 작가님의 진정성 있는 시선과 유려한 문체가 인상 깊었습니다. 각각의 인물들이 어둠 속에서 서로에게 달빛이 되어주는 과정은 마음 속에 품고 있던 희망이 끝끝내 그 어둠을 극복하고 관통하여 나아가는 것 같아 깊은 울림과 긴 여운을 남깁니다. 가족, 인간관계, 사랑, 성장 등에 대해 고민하거나, 새로운 시선, 이해가 필요하다면 추천하고 싶은 작품입니다.
#도서제공 #블루홀식스 #달빛이닿는거리 #우사미마코토 #이연승 #일본소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