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식당, 사랑을 요리합니다 고양이 식당
다카하시 유타 지음, 윤은혜 옮김 / 빈페이지 / 202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빈페이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다카하시 유타 저자(윤은혜 옮김)의 <고양이 식당, 사랑을 요리합니다>


이 소설은 사랑하는 가족, 연인 등을 떠나보낸 후 슬픔과 후회, 절망에 빠진 사람들이 고양이 식당을 찾고, 고인과의 추억이 깃든 추억 밥상을 주문해 먹은 후 그 소중한 사람을 다시 만나게 되었다는 따뜻한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소중한 사람의 갑작스러운 죽음으로 힘들어하던 사람들이 고인을 만나 시간을 보내고, 다시 한번 사랑을 확인하고, 위로를 얻는 주인공들의 신비한 이야기를 통해 냉랭한 현실 분위기에서 잠시나마 벗어나 따뜻한 마음을 찾을 수 있다.

차례

첫 번째 사랑
회색 고양이와 비파잼

두 번째 사랑
검은 고양이와 오라가 덮밥

세 번째 사랑
줄무늬 고양이와 후토마키마쓰리즈시

네 번째 사랑
줄무늬 고양이와 유채 정식

고양이 식당, 사랑 요리 Recipe


다카하시 유타 작가님의 인기 시리즈 소설 <고양이 식당>의 세 번째 이야기다. 이 시리즈를 읽을 때마다 주변의 소중한 사람들에게 잘해야겠다고 마음먹지만, 금새 또 잊어버리고 먼 사람 대할 때는 깍듯이 배려하고, 가까운 사람 대할 때는 가장 무심하고, 때로는 투덜대며 상처를 주기도 하는 역설적인 나를 발견하게 된다. 나 자신과 주변의 소중한 사람들에게 충실하라는 좋은 메시지를 전하는 소설이기에 감동적이고, 아름답고, 힐링 되어 읽는 내내 마음이 따뜻해짐을 느낄 수 있다. 소중한 사람을 잃은 아픔으로 힘들어하고 있는 분들께, 가까운 사람을 소중하게 여기는 마음을 배우고 싶은 분들께 이 소설을 추천하고 싶다.

  사람은 기억에서 사라지기 위해 살아가는 것인지도 모른다. 이 세상 대부분의 사람은 시간이 지나먄 이 세상에 존재했던 것마저 잊히게 된다.
 “너의 삶을 소중히 여기렴. 지금의 행복을 아낄 줄 알아야 해.”
 인생은 덧없는 것이기 때문에 모든 순간을 더욱 소중히 여겨야 한다. 그것을 어머니가 가르쳐주었다.
p213~214

1. 고양이 식당, 추억을 요리합니다
2. 고양이 식당, 행복을 요리합니다
3. 고양이 식당, 사랑을 요리합니다

#도서제공 #고양이식당사랑을요리합니다 #다카하시유타 #윤은혜 #빈페이지출판사 #힐링소설 #일본소설 #일본힐링소설 #일본소설추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