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는 만큼 당첨되는 청약의 기술 - 5년간 4,500명! 당첨률로 확실하게 증명하는 청약 공략 바이블
열정로즈(정숙희) 지음 / 길벗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는 만큼 당첨되는 청약의 기술

지은이 열정로즈(정숙희)

길벗 출판사


내집마련.

어려운 주제지만 언젠가는 해야하는, 그리고 이왕이면 빨리 이루고 싶은 주제가 아닐까 싶다.

집을 구할때 ‘청약’을 빼놓을 수 없는데 청약을 어떻게 해야하는지, 그리고 어디에 있는 어떤 아파트를 사야하는지, 간신히 초품아 라는 말은 들어봤지만 이제는 모두가 아는 정보 말고 더 많은 정보를 알고 싶을때는 역시 책이 답이라고 생각한다.

열정로즈님의 신간을 좋은 기회로 읽어볼 수 있게 되어 감사히 읽고 그 리뷰를 남겨본다.

이번 신간은

1. 2024 최신 개정판! 달라진 청약제도 완벽 반영!

2. 서울 분양권 전매 가능 단지 수록

3. [부록] 2024 수도권&지방 광역시 분양 예정 단지

위 세가지의 특장점이 있다.

책 목차를 보면 챕터 중간중간 생생 청약 당첨후기가 있는데, 이 후기를 읽었을때 당첨되신 분들의 기쁨, 안도감도 전해지는것 같았고, 나 또한 술술 잘 풀릴것 같은 좋은 기분이 들었다



기초 상식 부분은 내가 부족한 부분을 공부하기에도 좋았고, 상식, 지식 부분은 알 수록 도움되기에

아직 나보다 어린 친한 동생을에게도 이 책을 추천하고 싶은 이유가 되었다.

현재 직장인인 나는 얼마전에도 혼자서 막연히 생각하길, ‘내가 집을 구한다면 무조건 교통을 1순위로 고려햐야겠다.‘ 는 생각을 했었는데, 아래의 [교통망을 보면 투자 유망지역이 보인다.] 부분이 정말 도움이 되었고, 나중에 자주 다시 열어볼 챕터가 되었다.

내가 교통을 1순위로 생각하려고 하는 이유는

나는 앞으로도 회사 생활을 계속 하고 싶고, 내 취미인 공연, 전시 관람에도 편리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에서 시작되었다.

또한 지방으로 여행 갈 때에도 고속철도가 가까우면 시간적 부담이 줄어드는것도 특장점이라고 생각했다.


개인적으로 일이 있어서 최근 동탄역에서 GTX를 타고 수서로 가봤는데 정말 빠르고 좋았다.

시간이 줄어드니 볼 일 보기에도 편했고

같은 거리를 버스 등 대중교통으로 갔으면 시간이 훨씬 더 걸리는 점과 비교하지 않을 수 없었다.

해당 챕터에서는 앞으로 더 편리한 생활을 할 수 있을것으로 기대되는 GTX에 대한 정보가 아주 좋았다.

나는 간략히 리뷰하지만, 청약 전 고려하면 분명 도움될 내용이라 청약, 교통망에 관심있는 분께는 이 책을, 특히나 위 챕터를 읽어보시길 진심으로 추천한다.

책 뒷부분(권말)에는 2024 서울 유망 청약단지에 대한 부록이 있다!

‘저는 서울 사는데요? 저는 서울에 청약할건데요?’ 하면 위 부록만이라도 꼭 읽어보시길!!!


마지막으로, 이 책의 프롤로그에서는

청약, 운이 아닌 ‘전략’입니다!

라고 설명하는데, 이 책을 읽고나니

청약이라는 소중한 기회를 막연히 신청하면 안 되는것이고,

이왕 신청할때 미래의 나에게 조금이라도 더 유리한 곳으로, 유리한 곳을 가기 위한 전략을

잘 짜는것이 정말 중요하다는 생각을 했다.

안되면 말고~라는 마인드로 청약을 접하면 안되겠다는 다짐을 했다.

#아는만큼당첨되는청약의기술

#아는_만큼_당첨되는_청약의_기술

#청약

#주택드림통장

#줍줍

#청약당첨

#아파트청약

#임장

#열정로즈

#열정로즈_책

#열정로즈_도서

#길벗

#길벗출판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