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주 달러 받는 배당주 통장
장우석 지음 / 페이지2(page2)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급등주보다 배당주에 관심이 많은데, 이번에 좋은 기회로

[매주 달러 받는 배당주 통장]을 만나보게 되었다.

특히나 제목에서 '매주' '달러' 라는 키워드가 눈길을 끌었다.

매주 달러 받는 배당주 통장

지은이 장우석

출판사 페이지2북스



읽어보고 좋았던 챕터들, 편집 방법들, 이 책의 장점에 대해 소개하고자 한다.

*왜 미국주식 배당주에 주목해야 할까?


배당의 유형 : 현금, 주식

-주목해야 하는 이유

배당락일의 영향이 적다.

배당성향이 차이가 난다. (미국>한국)

-미국 배당주의 특징

미국 배당주는 365일 깨어 있음

배당 주기가 다양함

미국의 배당금 입금은 빠름

우리나라의 경우 미국과 시차로 인해 현지 지급일에서 일주일정도 시간이 더 필요함

(참고)주식 배당의 경우 예수금이 없다면 15%의 배당세를 원천징수 할 때, 거래증권사에서 소정의

예수금 입금하라고 연락 올 수 있음.

위 내용을 통하여 배당주의 특징 중 [배당 주기가 다양함]을 이용하면 매주 배당 받을 수 있겠다! 라는

생각이 들었다.

*매주 배당금 들어오는 포트폴리오 샘플


샘플 부분이 참 좋았다.

밑줄 친 부분을 보면 1~3월까지의 배당일정을 잘 짜두면 나머지 9개월치도 알아서 굴러간다는 내용이라

이 부분에서 배당주의 매력을 한 번 더 느꼈다.

매주 배당을 받기 위한건 맞지만 직장인 입장에서 배당을 알아보기 위한 시간 투여가 너무 많이

필요한 경우엔 부담이 되기에 매력을 느꼈다.

또한, 내가 이 글의 제목을 [내 자녀에게배당주를 모아주고 싶을때 공부하기 좋은 책]이라고 한

이유이기도 하다.

육아 때문에 정신 없고, 알아보기에 시간이 부족한 입장일때 더욱 매력을 보이는게 배당주라고 생각했다.

더 나아가, 나중에 내 자식에게 물려줄 때, 혹은 교육비 등으로 목돈이 필요할 때 든든한 버팀목이

될 것이라 확신이 들었기 때문이다.

마지막으로, 결국엔 '뭐 사요?'라는 생각을 안 할 수 없기에, 샘플이 있으니 이해하기 쉽고 이런 방법으로

하면 되겠구나 싶었다.

샘플 포트폴리오는

배당개요, 기업개요, 배당평가, 향후 배당 예상치를 정리했다고 한다.

샘플 포트폴리오가 궁금한 분, 포트폴리오를 어떻게 짜면 될지? 포트폴리오 짤 때 자료 알아보는 방법? 이 궁금하신 분들은 며칠 시간 내서 이 책을 꼭 읽어보시길 권한다.

내 경우에는 출퇴근 지하철에서 종종 읽었는데, 책 내용이 많이 어렵지 않아서 읽기 쉬웠고 시간도 많이 걸리지 않았다.

*매주 배당금이 들어오는 기업 리스트 213



해당 챕터는 마소, 애플, 아마존만 아는 나와 같은 입장인 사람들에게 한줄기 빛과 소금같은 챕터였다.

앞선 내용에서 정보를 알아보는 사이트를 이용하더라도, 우선은 초보자 입장에서 공부할 회사 목록을 받아 볼 수 있는게 메리트였다.

예를들어 옛날에 보습학원 다닐때 수업 후 연습 문제를 받는 듯했다.

나도 그렇고, 내 서평을 읽는 분도, 이 책을 읽게 되는 분들도 같이 공부해보자.

기업 리스트에서 기업에 대한 정보는

배당 개요, 기업 개요, 배당 예상치.저자 (장우석)의 말말말로 구성되어있는데

회사를 알아보고, 저자의 말도 참고해보면서 '내가 이런 부분에서 착오가 있었구나.'

'내가 맞게 생각했구나.'하며 저자의 인사이트를 내 것으로 만드는 시간도 가져보면 좋겠다.

나 또한 올해는 이렇게 공부해보려고 한다.

*초판 한정 특별부록


마지막으로 위 부록이 참 좋았다.

옛날 용돈기입장처럼 생겼는데


내용은!! 특급 포트폴리오!!!!!

24년 2월 기준인점은 참고하되, 더 공부해서 '나'와 맞는, '나'의 포트폴리오를 잘 만들어보자.

샘플 제목만 사진을 찍었는데, 이 외에도 내가 직접 해보며 기입할 수 있는 공간도 있다.

부록인데도 퀄리티가 좋았다.

더불어, 초판 한정 부록이니, 이왕 공부 결심하셨다면 초판 부록도 받을 수 있을때

구매해보는게 더 좋다고 생각한다.


마지막으로 이 책을 읽고나니

저자의 다른 저서인 [미국 주식이 답이다 2023], [워런 버핏은 무엇을 사고 사지 않는가] 에 대한

책도 궁금해졌다.

내 주식계좌는 소위 말하는 백화점, 다이소여서 안 그래도 정리를 좀 하려고 했었다.

책도 읽고 공부도 한 김에! 손실 난 것, 수익 난 것 잘 정리해서 씨드 머니 만들고,

매주 달러 받기 위한 배당주 투자를 이번주부터 시작한다.

#매주달러받는배당주통장

#매주_달러_받는_배당주_통장

#장우석

#페이지2북스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

#도서서평

#서평단

#배당주

#배당주공부

#배당주_공부

#배당주_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