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쉬운 독학 새벽하늘 부동산 경매 첫걸음
새벽하늘(김태훈)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예전부터 부동산 경매에 관심은 있었으나 권리 분석 부분에 이해의 어려움이 있었다.

동영상 강의를 한참 듣기엔 시간적 부담이 있기에 꼭 제대로 책을 읽고, 이해하고 공부하고 싶었던 참에 좋은 기회로 [가장 쉬운 독학 부동산 경매 첫걸음]을 만나볼 수 있었다.

가장 쉬운 독학 부동산 경매 첫걸음

저자 새벽하늘(김태훈)

출판사 (주)동양북스


3초면 끝나는 이라는 부분에서

에이 과장이 심하다~ 라고 생각했었는데 이 챕터를 읽고 정말 과장이 아니어서 놀랐다.

봐야할 것, 주의할 것만 딱딱 짚고 넘어가고 예제가 바로 연달아 있어서 이해가 쉬웠다.

또한 편집 방법이

새벽하늘님(이하 하늘)과 경수의 대화를 통한 구어체 스타일이어서 더 쉽게 풀어쓴 느낌이었다.

나처럼 경매 초보자에게는 전달이 쉽고, 경수의 입장에 공감되고, 경수가 내 대신 질문을 해주는것 같은 느낌이었다.


그리고 중간중간 위 사진처럼

중요, 기억해야하는것은 네모 박스에 기재되어 있어서 굳이 내가 밑줄, 메모하지 않아도 요약도 쉽고 한번더 기억하기 좋았다.

나중에 급할때 다시 찾아볼때에도 회색 네모부터 들여다볼 것 같다.

위 사진찍은 부분에서 오! 하고 놀랐던 부분이

[그건 잘못 기재되어 있는 거야. 옥션 사이트의 권리 분석을 무조건 믿으면 안 된다.] 였다.

옥션 사이트의 정보를 믿고, 내 대신 분석해주었으니 편하다고 생각하기 쉽상일것 같은데

스스로 공부해야하는 이유가 더 뚜렸해졌다.

사이트는 책임지지 않으니, 나의 소중한 돈과 시간을 지키고 잘 쓰기 위해서는 직접 공부하는게 역시 최선이다.

해당 [3초면 끝나는 90%의 등기부상 권리 분석] 챕터 외에도 [3초면 끝나는 90%의 임차인 권리분석]부분도 대항력, 우선변제권, 전입신고 등에 대한 내용을 다루는데 내용이 참 알찼다.

잊을만 하면 전세사기 뉴스가 다시 올라오는데, 이때마다 대항력, 임차인 권리등에 대해 공부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고 있었기에 도움이 되는 챕터였다.

경매로 부동산을 매수하려는 입장이 아닌, 임차인 입장에서도 해당 챕터는 도움이 많이 된다 생각하고, 인생사 어떤 입장에 처해질지 모르기에 이 책을 통해 공부해두면 돈과 시간, 더 나아가서 스트레스까지 복합적인면에서 유리할 것 같다는 생각을 하며 경매 뿐만 아니라 부동산이라는 넓은 주제, 시장을 공부하고 싶은 분들께 추천하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다.


마지막으로, 이 책의 표지에서 [이 책 한 권이면 입찰에서 명도까지 스스로 할 수 있다!!]고 되어있는데

정말 책이 쉽고, 초보자가 실수할 수 있는 부분을 잘 짚어 주어서 맞는말이라고 생각했다.

여러모로 도움 되는 책인데, 딱 한가지.

종이가 얇은 종이인데 코팅되어 있어서 나처럼 손에 땀이 좀 있는 사람들이 보기엔 책에 자국이 좀 남는다는 점이 아쉬웠다.

추후 재발행시에는 다른 용지로 출간되면 더 좋겠다는 생각이다.

#가장쉬운독학부동산경매첫걸음

#가장_쉬운_독학_부동산_경매_첫걸음

#새벽하늘

#김태훈

#동양북스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