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력이 쑥 커집니다 - 광고 기획자의 습관 좋은 습관 시리즈 42
김종섭 지음 / 좋은습관연구소 / 202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광고세계를 잘 모르는 저에게는 참으로 친절한 책인것 같다. 대구에서 처음 부터 광고기획사를 창업하고 10년여 그곳에서 살아남은 스토리가 소설처럼 그려진다. 보통 대기업 광고를 만드는 사람들의 이야기는 나에게는 현실성이 없고, 사실 와닿기 힘들었는데, 이 책속의 모든 케이스들은 바로 우리 동네에서도 있을 법한 자영업자들의 이야기, 중규모의 우리가 직접 부딪히고 내가 고객으로 소비자로 맞딱드리는 회사들의 광고이야기여서 상당히 실감나게 공감하고, 또 나라면 어떤 아이디어를 낼까 고민하면서 읽어 내려갔다.
광고기획자가 꿈인 아들을 생각하며 더 꼼꼼히 읽어보았는데 아이들이 광고업계의 현실에 대해서 알고 준비하기에 정말이지 좋은 책인것 같다. 
책을 덮으면서.. 어떤 일이든 잘 살아남은 생존자들의 이야기는 모두 비슷하구나.. 시작은 크지 않았고, 바로 성공한 것은 아니지만 내가 할 수 있는 일들을 해나가며 매일을 꽉꽉 채우는 것, 돈이 되든 되지 않든 꾸준히 버텨내는 것이 비결인 것은 공통이구나 생각하게 되었다. 내가 지금 무엇을 꿈꾸든 간에 내가 할 수 있는 일을 매일 하는 것,  그 매일의 필요와 쓸모를 묻기 전에 그냥 해나가는 것의 가치를 깨닫게 해 준 책이었다. 

*본 리뷰는 출판사로 부터 도서를 제공하여 자유롭게 작성하였습니다.


P228 자신이 부족하다고 생각한다면 무엇이든 시작해야 한다. 그리고 나이키의 슬로건 처럼 그것을 계속해 나가야 한다. 임계점을 만나야 새로운 차원이 펼쳐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