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텔링 생성형 AI, 엔트리 인공지능을 만나다 - 스토리텔링 기반으로 엔트리 인공지능 쉽게 이해하기! (캔바 / 구글 두들 바흐 / 뤼튼 / 플레이그라운드 / 스크루블리 / 애니메이티드 드로잉 / 수노 AI / 달리3 / 루마 드림머신 / 일레븐랩스 / 이머시티 AI)
송해남 외 지음 / 광문각출판미디어 / 202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 만을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쓴 리뷰입니다.



아이 초등학교 방과후 컴퓨터 교실 공개수업에 갔을 때, 엔트리를 이용해 코딩하는 것을 보았는데 순서에 맞게 알록달록한 블럭을 배치하면 캐릭터가 움직이는 모습이 정말 신기했어요.

코딩은 도스 화면같은 심심한 화면에서 하는 재미없는 과목이라는 인식을 완전히 뒤바꿔 놓은 수업이라 정말 흥미진진 했는데 아쉽게도 저희 아이는 그다지 흥미를 보이지 않았어요.

유치원에 다닐 때부터 코딩을 가르치려고 했지만 받아들이는 아이가 재미 없어 하니 어쩔 수 없었죠.


서평 코너에서 이 책을 발견했을 때, 엔트리에다 캔바, 구글 두들 바흐, 뤼튼, 달리3, 애니메이티드 드로잉 등등 핫한 인공지능을 결합한다는 것이 너무나 흥미로워 서평 신청을 했습니다.

배송 온 책을 펼쳤을 때, 엔트리와 인공지능을 결합해 무한한 활용을 할 수 있다는 사실에 신세계가 펼쳐지는 것 같았습니다.





이 책은 엔트리와 생성형 AI를 이용해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예제와 함께 직접 코딩을 해본 후 자세한 풀이 과정을 보며 비교, 응용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서 교재의 활용도가 매우 높았습니다.

더우기 눈길을 끄는 친근한 캐릭터와 보기 편한 깔끔한 편집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저처럼 엔트리나 생성형 AI를 처음 접해보는 사람도 어렵지 않게 코딩연습을 할 수 있었습니다.

평소에 AI에 관심이 많았지만 어려울까봐 엄두를 못 내고 있었는데 이용하는 방법이 아주 쉽게 나와 있어서 엔트리와 인공지능 두 마리의 토끼를 잡을 수 있었어요.

어린이들 뿐만 아니라 코딩에 관심있는 어른들이 해봐도 재미있고 유용할 것 같아요.


중학교 정보 교과서가 정말 재미없게 나와 있던데 이렇게 재미있고 이해하기 쉬운 교재로 수업하면 아이들도 흥미로워 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좋은 책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