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 소장 클래식 집밥 백과 - 집밥 여왕 겨울딸기의 심플하고 건강한 가정식 200
강지현 지음 / 메가스터디북스 / 202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 만을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쓴 리뷰입니다.



집안 일이라고는 해보지 않던 제가 갑작스레 결혼을 하고 아이를 낳다보니 모든 것이 엉망이었습니다.

아이를 낳기 전까지는 외식으로 어찌어찌 버텼지만 아이를 낳은 다음부터는 그럴 수 없었기에 열심히 인터넷 검색에 들어갔고 그러다 눈에 띈 것이 겨울딸기님의 블로그였습니다.

토속적인 음식을 주로 만드셨던 겨울딸기님의 블로그를 보면 마음이 편안해 지는 느낌이 들어서 자주 찾았습니다.

바쁜 일상에 오랫동안 잊고 있었는데 오랜만에 들어간 블로그에는 먼 곳에 사신다고 생각했던 겨울딸기님께서 멀지 않은 곳에서 요리 수업을 하신다는 반가운 글이 있더군요.

겨울딸기님의 요리 수업이라니 너무 받고 싶다고 생각하던 무렵 서평 코너에서 겨울딸기님의 요리 책을 발견하고 얼마나 기뻤는지 모릅니다.

배송 온 책은 대대로 전해지는 비법서 같은 느낌의 클래식 한 표지가 돋보이는 두툼한 책이라 읽기 전부터 설레었습니다.





[메가스터디북스]에서 출판한 [ 평생 소장 클래식 집밥 백과]는 '우리 집에 필요한 단 한 권의 요리책'이라는 설명처럼 이 한 권이면 건강한 가정식을 차려낼 수 있는 집밥의 끝판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더우기 요리만 실려 있는 것이 아니라 이 책에 사용한 양념의 브랜드까지 세세하게 실려 있어서 브랜드마다 미묘하게 다른 염도와 맛의 차이를 극복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초보 주부들에게 꼭 필요한 실속있게 장 보는 법을 비롯해 식료품비를 줄이는 요령, 냉장고 청소법, 냉장고 구역별 물품 보관법, 집밥 원포인트 레슨에 이르기까지 요리 전 후에 꼭 필요한 것들로 빈틈없이 채워져 있습니다.

특히, '집밥 원포인트 레슨'에 나오는 내용들은 제가 평소에 정말 궁금했던 내용들이라 알고 나니 속이 다 시원해 지는 기분이었습니다.


[ 평생 소장 클래식 집밥 백과]는 모두 9개의 파트로 나누어져 있는데다 뒤 편에 색인이 있어 원하는 요리를 찾기 편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겨울딸기님의 요리답게 책에 실려 있는 요리들이 하나같이 건강식이라 건강식을 좋아하는 까다로운 남편의 입맛에 맞는 요리가 넘쳐나서 너무 반가웠습니다.

게다가 요리과정이 네 컷으로 끝나는 간단한 요리들이라 저 같은 요린이도 문제 없이 따라 할 수 있는 요리들로 구성되어 있어서 너무 만족스러웠습니다.

아무리 맛있어도 재료나 요리 과정이 복잡하면 매일 해 먹는 집밥으로는 곤란하니까요.




오늘 저녁에는 이 책에 실려 있는 레시피로 두부 김치를 해서 식탁에 냈더니 요리에 있어서는 칭찬에 인색한 남편이 너무 맛있다며 극찬을 하더군요.

꽤 많은 양을 했는데 입 짧은 남편이 남김 없이 다 먹어서 깜짝 놀랐습니다.

자주 하던 음식인데 이 책에 실린 레시피대로 설탕을 추가했더니 맛이 완전 달라졌어요.

제가 음식에서 단맛 나는 것을 별로 안 좋아하다보니 평소에는 음식에 설탕을 넣지 않았는데 1작은술의 설탕이 마법을 부린 것처럼 맛이 확 달라지더군요.


남편이 너무 맛있게 먹길래 다음에는 해물콩나물찜을 해 준다고 큰 소리를 쳤어요.

물론 이 책에 실린 레시피를 믿고서요^^


겨울딸기님 덕분에 빈약했던 저희 집 식탁이 풍성해지고 가족들이 식사 시간을 즐거워 하니 저도 덩달아 요리할 맛이 납니다.

너무너무 유용한 요리책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