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커스 그래머 게이트웨이 베이직 : 초보를 위한 기초 영문법 (Grammar Gateway Basic Light Version) - 기초영어 문법 한달 완성, 영문법·영어회화·영작동시학습 그래머 게이트웨이 시리즈
David Cho 지음 / 해커스어학연구소(Hackers)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 만을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쓴 리뷰입니다.



[ 해커스 그래머게이트웨이 ]시리즈는 베이직, 베이직 라이트, 인터미디엇 세 가지로 구성되어 있는데 [해커스 그래머게이트웨이 베이직 라이트 버전]은 문법을 처음 시작하는 초보 학습자들이 영어의 기초를 탄탄하게 다질 수 있는 기초 영어 문법책입니다.

무엇이든 기초가 튼튼해야 그 위에 어떤 것을 쌓아 올리든 튼튼하게 쌓아 올릴 수 있는 것처럼 어려운 문법의 기초가 되는 쉬운 문법부터 확실히 다져 놓아야 심화된 문법이나 자유로운 응용이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베이직에 라이트가 붙은 것처럼 이 교재는 베이직 교재와 거의 흡사하지만 베이직 교재에서 두 페이지를 할애하는 유닛 하나를 한 페이지 안에 넣었기 때문에 베이직에 비해 빠른 회독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얼마 전에 [해커스]에서 출판한 [Hackers Reading Ground Level 2]를 체험할 기회가 있었는데 배송 온 교재를 꺼내고 있는데 아이가 신이 나서 먼저 가지고 들어갔습니다.

예상치 못한 반응에 조금 당황스러웠지만 기존에도 해커스 구문교재를 사용하고 있어서 그랬나 싶으면서도 교재를 보고 반색을 하는 것을 보니 저도 기분이 좋더라구요.

사실 연령에 맞지 않는 어려운 교재만 풀다가 학년에 맞는 교재를 접하니 반가운 것이 당연한 건지도 모르겠습니다.

이번에 서평코너에서 [해커스 그래머게이트웨이 베이직 라이트 버전]을 발견했을 때, 아이가 [Hackers Reading Ground Level 2]를 보고 너무 좋아했던 일이 생각나 서평 신청을 했습니다.

때마침 며칠 전에 중간고사를 마친 아이가 문법을 다시 한 번 공부하고 싶다고 했기 때문에 시기적으로도 딱 맞아 떨어졌지요.




이 책은 120개의 유닛으로 구성되었기 때문에 하루에 네 개의 유닛을 공부하면 한 달, 두 개씩 공부하면 두 달 안에 충분히 공부할 수 있습니다.

초보 학습자들이 쉽게 공부할 수 있도록 상세한 해설과 충분한 연습문제를 제공하기 때문에 기초 문법을을 한 달 안에 무리 없이 완성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수준 높은 인강을 무료로 제공하기 때문에 혼자 공부하기 힘든 학생들도 어렵지 않게 공부할 수 있습니다.


문법을 공부했다고 해도 어설프게 진도만 뺀 경우에는 용어들을 제대로 몰라 헤매는 경우도 많더군요.

[해커스]의 [그래머 게이트웨이 베이직 라이트]는 문법책이지만 문법을 처음 공부하는 아이들이 문법과 담을 쌓게 만드는 문법용어를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각 유닛의 제목이 쉬운 영어 문장으로 되어 있고 실생활에서 자주 사용하는 문장을 중심으로 연습하다 보면 기초 문법을 정복해 나갈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추가로 제공되는 스피킹, 라이팅 훈련 워크북, 핵심 포인트를 콕콕 집어 주는 수준 높은 동영상 강의, 말하기, 듣기, 쓰기, 읽기 네 가지 영역을 고루 훈련할 수 있는 학습 자료에 이르기까지 이 모든 것이 무료로 제공되기 때문에 부족한 부분까지 확실하게 공부할 수 있습니다.





저희 아이는 이 교재를 완전 사랑합니다.

일단 잡으면 놓을 생각을 안 하는 것을 보면 유아용 교재를 푸는 기분인 걸까요?

그만 하라고 해도 책을 붙잡고 늘어지면서 "조금만, 조금만..."이라며 얼마나 간절하게 애원하는지 몰라요.

문법이라면 질색하던 아이가 너무 좋아하는 것을 보니 저도 덩달아 좋으면서도 그동안 얼마나 힘들었으면 이렇게 재미있어 할까 싶어 짠하기도 하네요.

좋은 교재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