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다움
신영재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학교와 학원을 오가며 과도한 학업에 지친 청소년기를 보낸 아이들이 청년이 되었을 때 가질 수 있는 청년다움은 무엇일까 라는 생각에 [두드림 미디어]의 [청년다움]을 읽게 되었습니다.


이 책은 청년을 불만만 가득한 청년, 현재에 안주하는 청년, 변화를 갈망하는 청년의 세 부류로 나누어 놓았습니다.

첫 번째와 두 번째 청년처럼 하고자 하는 열의가 없는 사람은 항상 제자리지만 변화를 갈망하고 조금이라도 행동하는 사람들은 자신이 원하는 삶의 방향으로 흘러가게 만들 수 있다고 강조합니다.






여타의 자기 개발서의 작가님들처럼 이 책의 작가님도 독서를 통해 많은 것을 깨달았고 책에서 배운 내용을 실천하는 삶을 살았습니다.

하지만, 이 책의 작가님은 책을 읽고 실천하는데서 끝나지 않고 성공하신 분들을 찾아가 직접 인터뷰를 했습니다.


직장생활 3년차에 외국계 기업 사장님께 만나고 싶다는 메일을 보낸 것을 시작으로 [66일 습관 혁명]의 김주난 작가님, 에이플러스 에셋 그룹의 곽근호 회장님, 개그맨에서 사업가로 변신한 고명환 작가님,토지 투자 전문가이신 오픈마인드님을 직접 만나 인터뷰를 하고 그 분들의 생생한 지혜와 통찰력을 배우는 방식은 생각지도 못해본 방법이다 보니 놀라웠습니다.


작가님의 독서 방식 중에 인상적인 부분이 있었는데 책을 읽을 때 잘 읽히는 책은 읽고 흥미가 떨어지는 책은 과감하게 덮는 다는 것입니다.

사람마다 좋아하는 분야가 다르기 때문에 남들이 좋은 책이라고 해서 억지로 읽지 말고 잘 읽히는 책에서 뭔가를 느끼고 삶을 통해 조금이라도 발현된다면 그걸로 족하다는 것입니다.

생각해 보니 의무감에 읽었던 책들이 간혹 있었는데 억지로 읽은 탓인지 읽은 후에도 그다지 기억에 남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작가이신 신영재님께서는 어려운 현실을 딛고 취업에 성공했지만 그 자리에 안주하지 않고 끝없는 도전과 실천을 통해 미래를 바꾸어가고 있으며 이 책은 그 과정을 쓴 책입니다.

저자의 생생한 경험이 담긴 이 책을 통해 많은 분들이 미래를 바꿀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셨으면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