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어쩌면 당신이 원했던 미스터리 문명 1 : 풀지 못한 문명 - 미스터리 대표 채널 <김반월의 미스터리>가 소개하는 초고대 문명 ㅣ 어쩌면 당신이 원했던 미스터리 문명 1
김반월의 미스터리 지음 / 북스고 / 2024년 8월
평점 :

11만명이 넘는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채널 [김반월의 미스터리]의 첫 번째 책 [어쩌면 당신이 원했던 미스터리 문명 1권]은 저에게는 생소한 초고대문명에 대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미스터리나 불가사의 라고 하면 무서울 것 같아 쉽게 용기가 나지 않았지만 한편으로는 너무 궁금해서 도전해 보기로 했습니다.
1권에서는 제가 잘 모르는 이야기들이라 생소했지만 무서울 거라는 에상과는 달리 시대를 벗어난 기술이나 지구 리셋설, 외게 문명의 흔적 들을 다루고 있기 때문에 흥미진진하게 읽을 수 있었습니다.




1권에서는 먼저 오파츠에 대한 설명으로 시작을 합니다.
오파츠는 Out-of-Place Artifacts의 줄임말로 말 그대로 시대를 벗어난 유물을 말합니다.
이 책에서 가장 신기했던 유물은 바그다드 전지였습니다.
2500년 전의 고대인이 만들어 사용했던 것으로 짐작되는 바그다드 전지는 평범한 항아리 내부의 구리 원통에 철 막대가 박혀있었는데 바그다드 전지의 복제품을 만들어 레몬을 전해액으로 사용했더니 2V의 전류를 20일 동안이나 생성했습니다.
또한 레몬즙을 전해액으로 복제 전지를 여러개 직렬연결하면 도금까지 가능합니다.
2500년이라고 하면 중국과 인도에서 문명이 발생하던 때인데 이런 말도 안되는 발명이 가능하다니 믿어지지 않았습니다.
고대인들의 유물이 놀라우면 얼마나 놀라울까 싶었는대 정말 의외였습니다.
이 밖에도 신기한 오파츠들로 가득한 초고대 문명의 신비로움을 맛보고 싶으신 분들께 이 책을 추천합니다.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