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덕 위의 아줌마 - 사노 요코 10주기 기념 작품집
사노 요코 지음, 엄혜숙 옮김 / 페이퍼스토리 / 202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노요코님의 작품은 [100만번 산 고양이] 한 권 밖에 못 읽어 봤지만 주도적인 삶에 관해 생각해 보게 하는 깊은 여운을 주는 이야기라 기억에 남아있었습니다.


[페이퍼스토리]에서 출판한 [언덕 위의 아줌마]가 사노 요코님의 사후 10주년 작품집이라는 소개 글을 읽다가 작가님께서 돌아가셨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활발한 작품 활동을 하신 분이신지 몰랐는데 돌아가신 다음에야 여러 작품에 대해 알게 되다니 기분이 묘했습니다.







이 책에는 동화, 희곡, 에세이 등 여러 장르가 한 권에 들어 있어서 마치 선물이 가득 들어있는 종합 선물 세트를 받은 기분이었습니다.

이 작품집을 통해 작가님의 위트 넘치고 자유분방한 성격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어서 읽는 내내 너무나 즐거웠습니다.

책에 실린 모든 이야기가 다 마음에 들었지만 다양한 이야기 중에 제 마음을 사로잡은 작품은 소녀 시대부터 미술 대학 시절에 대해 쓴 에세이와 복장변천사였습니다.

'나의 복장 변천사'에는 그림 뿐 아니라 작가님께서 직접 쓰신 글씨까지 그대로 실려 있어서 한층 더 작가님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었습니다.




좋은 소식과 나쁜 소식을 한꺼번에 듣게 돼서 슬프지만 생각지도 않던 우연한 기회에 좋아하던 작가님의 작품집을 읽을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그리고, 이번 기회가 아니었다면 검색해볼 생각을 하지 못했을 작가님의 여러 작품에 대해서도 알게 되어  감사했습니다.

덕분에 읽고 싶은 책이 잔뜩 생겨서 얼마 간은 무료함을 달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좋은 책 감사합니다!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