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재 탐정 코냥 1 : 냥이마을의 수수께끼를 풀어라! - 게임보다 재미있는 수수께끼 추리북 천재 탐정 코냥 1
삼성출판사 편집부 지음 / 삼성출판사 / 202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 만을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쓴 리뷰입니다.




[삼성출판사]에서 출판 한 [천재탐정 코냥 1권]은 서평코너에서 발견 했을 때, 명탐정 코난과 고양이를 절묘하게 섞어 놓은 것 처럼 보이는 제목과 표지가 재미있어 보여서 신청을 했습니다.


글이 많은 조그만 책일거라고 생각했지만 배송 온 책을 보니 판형이 커서 의외다 싶었는데 펼쳐보니 감탄사가 절로 나올 만큼 신기한 책이었습니다.

[삼성출판사]에서 출판 한 [천재탐정 코냥 1권]은 제목 그대로 천재 고양이 탐정 코냥이수수께끼를 추리해가는 책인데 기존 책과는 달리 너무 재미있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책을 싫어하는 아이도 일단 펼치면 말 그대로 책 속으로 빨려들어갈 것 같은 멋진 책입니다!

추리물을 좋아하는 친구라면 헤어나오지 못할지도 몰라요.


천재탐정 코냥과 같이 신나게 사건을 해결해 나가다보면 재미 뿐 아니라 문해력까지 기를 수 있는 [천재탐정 코냥 1권]!

자, 그럼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살펴볼까요?





먼저 이 책에는 여덟 가지의 사건파일이 실려 있습니다.

각각의 사건이 일어난 장소는 날개로 접혀있는데 날개를 펼치면 건물 안, 날개를 접으면 건물 밖을 볼 수 있습니다.

제가 완전히 반해버린 부분입니다.

어떻게 이런 생각을 했는지 펼치자마자 와아~~~~~~~~~라는 감탄사가 절로 나옵니다.

일러스트도 너무 예쁘고 색감과 인쇄상태도 훌륭해서서 책을 읽는 내내 기분이 너무 좋더라구요.

어른인 저도 눈을 뗄 수가 없었는데 아이들은 어뗗겠어요?

저희 아이는 추리 좋아하는 아이도 아닌데 책 속으로 빨려 들어 가는 거 아닌가 싶을 만큼 집중해서 보더군요.

이렇게 집중하는 모습을 오랜만에 보니 너무 신기했어요.






사건을 해결 하기 위해서는 각각의 단서들과 증언을 꼼꼼하게 읽고 내용을 이해해야 하기때문에 문해력을 기르기에 그만입니다.

게다가 사건현장을 꼼꼼히 살펴야 하기 때문에 관찰력도 기를 수 있습니다.

단서들을 짜맞춰가며 사건을해결하다보면 추리력은 당연히 따라옵니다.


재미있게 책을 읽었을 뿐인데 문해력, 관찰력, 추리력을 기를 수 있는 이 책을 신학기 초등학생들의 필수도서로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