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오토캐드 AutoCAD 2025 - 건축, 인테리어, 기계 실무 도면 기본기 완성 ㅣ 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시리즈
심미현 지음 / 한빛미디어 / 2024년 8월
평점 :

작년에 아는 분으로부터 갑작스럽게 일을 좀 도와 달라는 부탁을 받았습니다.
제가 하던 분야는 아니었지만 잠시만 도와드리는 것은 괜찮을 것 같아 하기로 했는데 생각지도 않게 관공서에 도면 제출을 해야 했습니다.
문제는 날짜가 촉박하다보니 캐드를 따로 공부할 시간이 없어서 오래 전에 공부했던 기억을 되살려 가며 유튜브의 도움을 받아서 어찌어찌 제출할 수 있었습니다.
다행히 통과는 되었지만 개인적으로는 풀리지 않는 부분이 있었습니다.
서평코너에서 [한빛미디어]의 [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오토캐드 2025]를 보는 순간 작년에 도면 작성을 하다 풀리지 않던 부분이 떠올라 서평단 신청을 했습니다.





배송 온 책은 정말 두툼해서 다 볼 수 있을까 싶을 정도의 두께였습니다.
왜 이렇게 두꺼운가 했더니 아무 것도 모르는 사람도 따라할 수 있을 정도로 정~~~말 정말 친절하게 하나하나 알려주는 책이기 때문입니다.
캐드를 모르는 사람도 설명대로 따라가다보면 도면을 그릴 수 있을 정도입니다.
제가 사용하는 오토캐드 버전이 2023이라 괜찮을까 싶었는데 2009~2025버전까지 모두 사용 가능한 책이라 걱정 없었습니다.
이 책은 2007년에 처음 출판 된 후로 아홉 번의 개정을 거쳐 열 번째 나온 책입니다.
그래서인지 군더더기 없으면서도 입문서에 꼭 맞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풍부한 예제 파일과 함께 저자의 유튜브 강의도 수록되어 있기 때문에 입문서의 역할 뿐 아니라 실무에서서 활용할 수 있는 필수적인 내용까지 모두 담고 있기 때문에 이 책 한 권만 공부하면 회사 업무도 고민없이 해결할 수 있습니다.
저도 작년에 이 책을 발견했으면 덜 고생했겠다 싶어 아쉽기도 했지만 지금이라도 알게 되어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궁금했던 부분은 이 책을 통해 어이없을 정도로 간단하게 해결했습니다.
한 권으로 캐드를 쉽게 익힐 수 있는 [한빛미디어]의 [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오토캐드 2025]를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이 리뷰는 컬처블룸을 통해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