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야 초등 뉴스왕 : 영어 편 - 현직 교사 4인이 선정한 60가지 교과 연계 이슈 나는야 초등 뉴스왕
엄월영 지음, Michael Morgan 감수 / 책들의정원 / 202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 만을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쓴 리뷰입니다.



아이가 어릴 때 영자신문을 구독했었는데 아이가 굉장히 재미있어 했어요.

그런데, 구독하던 신문사에서 더이상 종이신문을 발간하지 않는다고 해서 아쉽지만 구독 중단을 하게 되었고 어영부영하다보니 그냥 시간만 흘려 보내고 말았습니다.


그러던 중 서평코너에서 [책들의정원]에서 출판한 [나는야 초등 뉴스왕 : 영어편]을 발견하고 반가운 마음에 얼른 신청했습니다.

보통 초등학생 대상의 신문 관련 책은 한글 신문을 대상으로 하는게 대부분이라고 생각했는데 영자 신문을 보니 너무 반갑더라구요.

게다가 교과에 연계된 기사라니 더할나위 없이 맘에 들었지요.





[책들의정원]에서 출판한 [나는야 초등 뉴스왕 : 영어편]에는 초보, 기본, 심화, 완성 네 단계로 나눈 기사를 단계별로 실어 놓았습니다.

신문은 견문을 넓혀주는것 외에도 다양한 사건을 정리된 글의 형식으로 읽을 수 있기 때문에 창의력, 사고력, 문해력에 큰 도움이 됩니다.

게다가 영자신문은 영어 실력과 문해력 모두를 잡을 수 있는 좋은 교재인데 반해 쉽게 접하기 어렵습니다.

그런데, [책들의정원]의 [나는야 초등 뉴스왕 : 영어편]은 어른들이 보는 신문 기사를 그대로 옮긴 것이 아니라 아이들에게 친근한 소재의 신문기사를 어린이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쉬운 영어문장으로 재구성했습니다.

처음에 나오는 기사는 푸바오에 관한 기사입니다.

한글로 신문 읽기 전 알아야 하는 배경지식에 관해 나와 있고 그 다음에는 영어 기사와 번역이 실려 있습니다.

그 다음 페이지에는 기사 내용을 이해했는지 묻는 문제와 함께 영어로 빈 칸 채우기, 기사를 설명할 수 있는지 묻는 문제가 나옵니다.

신문 기사에 등장하는 단어에 대해서도 따로 정리를 해두었기때문에 사전을 찾지 않고도 신문을 읽을 수 있습니다.

뒤쪽으로 갈수록 난도가 높아지긴 하지만 단계별로 나누어 놓았기때문에 아이의 단계에 맞춰 학습할 수 있습니다.

저희 아이는 아주 재미있어 했어요.

페이지 당 기사 분량이 많지 않아서 부담없이 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배경지식과 문해력, 영어실력 세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이 책을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