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제 영어 못하는 건 지겨워 - 기초 영어 스타트 웜업
김나래 지음 / 반석출판사 / 2024년 8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도서 만을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쓴 리뷰입니다.
[반석출판사]의 책은 [Reading A one 1 start-up]과 [Reading A one 1 start-up]를 통해서 수준 높은 교재를 출판하는 출판사 라는 느낌을 갖고 있었기때문에 서평코너에서 [이제 영어 못하는 건 지겨워]를 발견했을 때는 순간적으로 출판사를 잘 못 보았나 싶었습니다.
[Reading A one 1 start-up]과 [Reading A one 1 start-up]를 통해 출판사에 대한 신뢰가 있었기 때문에 기초영어교재도 [반석출판사]에서 만들면 다르지 않을까 라는 생각으로 주저 없이 신청했습니다.
[반석출판사]의 [이제 영어 못하는 건 지겨워(기초 영어 스타트 웜업)]가 궁극적으로 지향하는 목표는 입으로 말하는 영어입니다.
오랜 기간 영어공부를 하고서도 입으로 내뱉는 발화가 안되는사람들을 위한 최적의 책이지요.
따라서 구성자체도 발화에 초점을 맞추어 구성되어 있습니다.
[반석출판사]의 [이제 영어 못하는 건 지겨워(기초 영어 스타트 웜업)]에는 저자이신 김나래님의 유튜브 강의가 QR코드를 통해 제공됩니다.
책으로 혼자 공부하는 것도 좋지만 저는 강의를 함께 보며 공부할 것을 제안합니다.
책을 집필하신 저자의 직강이기 때문에 책의 의도와 가장 잘 맞을 수 밖에 없는 강의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목소리 톤이나 발음이 듣기 편한데다 동엉상의 분량도 짧기 때문에 부담없이 학습할 수 있고 학습한 내용은 머리 속에 쏙쏙 들어갑니다.
처음에는 기존의 공부 방식과는 다른 방식으로 설명해 주셔서 쉬운 내용을 이상하게 설명해 주신다고 생각했는데 듣다보니 외우기 쉽게 설명해 주신 거였어요.
교재를 풀 때는 답을 글씨로 쓰지말고 녹음을 해서 답지와 비교해 보면 회화연습이 된다고 하셨어요.
이 책은 기초적인 개념을 배우고 반복하면서 심화된 냐용을 학습하는 나선형 학습방식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새로운 내용을 배울 때마다 앞에 습득했던 내용이 기초가 되어 줍니다.
나선형 학습을 처음 듣지만 직접 해보니 학습에 굉장히 효과적인 방법이었어요.
영어를 포기하신 분들이나 기초 영어 습득을 하는 어린이 모두에게 강력하게 권합니다.
생각지도 않게 너무나 좋은 책을 체험해 볼 수 있어서 반가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