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가족 탐험대의 역사 타임머신 : 선사시대 - 가족과 함께, 신나는 역사 체험 여행
조성군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떤 공부를 하든지 책으로만 배운 것과 직접 몸으로 부딪쳐 터득한 것과는 크나큰 차이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이에게 되도록 많은 경험을 하게 해주고 싶었고 궁리 끝에 일요일마다 하는 체험학습에 보냈습니다.

아이가 막 재미를 붙일무렵 코로나19때문에 수업을 중단할 수밖에 없었고 그 후로는 어쩌다보니 어영부영 시간만 보내게 되었습니다.

아쉬운대로 직접 데리고 다니려고 해도 떠오르는 곳은 국립중앙박물관이나 경복궁 정도였고 간다고 해도 아이는 그저 신이 나서 뛰어놀기 바빴지요.

그러던 중 [우리 가족 탐험대의 역사 타임머신]을 발견했습니다.

이 책은 중학교 교사이신 작가님께서 가족과 함께 '2주에 한 번씩 2~3년 정도면 우리 역사를 다 살펴볼 수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으로 역사탐험을 다니셨던 내용을 엮은 책입니다.

탐험에 앞서 역사유적지를 시간 순으로 정리하셨다는 목차를 보는 순간 정말 철저하게 준비를 하셨구나 라는생각이 들었습니다.

첫 탐험 장소인 연천 전곡리 선사유적지는 구석기 유적지라고 지겹도록 외우던 곳이기도 하지만 가만히 생각해보니 아이 아빠랑 자주 지나다니던 곳이었습니다.

근처에 놀러다니면서도 아이를 데리고 선사 유적지에 가 볼 생각은 하지 못했다는 것이 너무 어이가 없었지요.

이 곳에서는 선사마을체험으로 실제 돌을 깨서 주먹도끼를 만들고 나뭇가지를 모아 막집을 짓는 체험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것만으로도 아이들이 얼마나 좋아했을지 알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역사탐방을 하려고 해도 생각나는 곳이 없다고 생각했는데 이 책을 읽으며 떠올려 보니 거의 다 머리 속에 있는 익숙한 곳이었습니다.

앞으로는 지금처럼 막연한 생각이 아니라 제대로 계획을 짜서 아이와 역사탐방을 다닐 생각이예요.

이 책에는 유적지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함께 아이가 직접 쓴 탐험일지도 볼 수 있고 책 뒤쪽에는 탐험수첩까지 실려 있어 역사탐방을 할 때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좋은 책 읽을 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리뷰는 컬처블룸을 통해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