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와 놀자 - 돈 감각을 기르는 어린이 경제교육 첫걸음
강지윤.윤종훈 지음, 신지혜 그림 / 유아이북스 / 202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가 어릴 때부터 어른들이 뭐든지 다 해주다 보니 돈에 대한 개념이 없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용돈을 받아도 아무 곳에나 던져 놓고 거들떠보지도 않기 일쑤였고 심할 때는 용돈 봉투가 받았을 때 그대로 몇 년 동안 방치되어 있기도 했어요.

그러다 친구들과 놀러 다니기 시작하며 돈이 필요해진 아이가 정기적으로 용돈을 받고 싶다고 했고, 경제 교육을 시킬 때는 이 때다 싶어 흔쾌히 용돈을 주었는데 결과는 참담했습니다.

꽤 많은 액수의 용돈을 주었는데도 하루에 다 써버리기 일쑤였어요.

다른 면에서는 나름 관리가 잘 되는 아이였는데 유독 돈에 있어서는 전혀 관리가 되지 않았죠.



방법이 없을까 고민하다 발견한 책이 [경제와 놀자]였어요.

그동안 경제 분야의 여러 책도 읽혀보고 잔소리도 해봤는데 별반 효과가 없다 보니 이 책에 대해서도 큰 기대를 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대충 훑어봤더니 제가 아이에게 하던 잔소리가 다 들어있는 거예요!

그때부터 이 책에 대한 신뢰가 마구마구 생기기 시작했고 다 읽고 나니 바로 이 책이다 싶었습니다.




제가 제일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2교시 '용돈으로 경제 활동하기'였어요.

이 부분을 읽고 나니 용돈에 관해서 더는 잔소리 안 해도 되겠구나 싶었어요.

앞으로는 용돈 관리가 안 될 때마다 입 아프게 잔소리 안하고 이 책 읽힐 생각이예요.


[경제와 놀자]는 목차를 잘 올리지 않는 제가 목차 사진을 찍을 만큼 버릴 부분은 하나도 없고, 아이들이 꼭 알아야 하는 경제에 관한 내용으로 빈틈없이 꽉꽉 채워져 있는 책입니다.

4,5,6학년 교과서와도 연계되어 있는 내용이니만큼 아이들이 꼭 읽어봤으면 좋겠어요.


저와 같은 고민이 있으신 분들에게 이 책을 강추합니다!





유아이북스로 부터 도서를 제공 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