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재테크를 부탁해 - 가장 빨리 1억 만드는 자동화의 기적
류지혜 지음 / 미다스북스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들어 부쩍 재테크에 관해 생각을 하곤 합니다.

아마도 주위에서 주식으로 잭팟이 터졌다던가 땅값 혹은 집 값이 어마어마 하게 올랐다는 등등 재테크 이야기를 많이 듣다보니 덩달아 그런 것 같기도 하지만 여유로운 생활을 누리기 위해서 파이프 라인을 구축해 두는 것이 꼭 필요하다는데 이견은 없습니다.

파이프라인이 중요하다는 것은 알지만 문제는 어떻게? 라는 것이지요.


'나만의 재테크를 부탁해'는 시간을 들이지 않고도 돈이 돈을 버는 재테크 자동화에 관한 이야기라 흥미로웠습니다.

제가 원하던 파이프라인을 구축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아 받자마자 펼쳤습니다.









저자인 류지혜님께서는 보통 사람은 생각지도 못 할 뛰어난 안목으로 돈을 버시면서도 시간을 들여 돈을 버는 것은 창업이지 투자가 아니라고 하십니다.

씨드머니를 벌어 놓은 이후에는 돈이 돈을 버는 파이프라인을 구축해야 한다고 말씀 하시는 거죠.

이율이 30%를 넘나들던 재형저축이 존재하던 그 언젠가라면 몰라도 턱없이 낮은 이율에 목을 매고 저축으로만 재테크를 한다는 것은 이미 손해를 보고 있는 거라고 하십니다.

은행은 원금을 떼일 일이 없으니 손해볼 일은 없다고 생각했는데 곰곰히 생각해보니 그동안 엄청난 손해를 보면서도 깨닫지 못하고 있었네요.

저는 재테크에 재주가 없다보니 오로지 은행밖에 몰랐습니다.

그나마도 잠깐 주식 투자를 하기도 했는데 게으르다보니 올라도 못 팔고 내려도 못 사는 악순환이 되풀이되다 급기야는 반토막이 나고 말았습니다.

책에서 말하는 주식에 대해 공부도 안 하고 막무가내로 돈을 넣다 손해보는 유형이 바로 저였지요.

이 책에서는 부자들의 마음가짐과 투자 방법, 재테크 자동화등에 관해 자세히 알려줍니다.

예를 들어 금투자를 하게 되면 골드바의 경우 금값이 적어도 20%는 올라야 수익을 볼 수 있고 금통장은 15%는 넘어야 수익이 난다는 식으로 아주 자세하고 구체적으로 알려줍니다.

여유로운 노년 뿐아니라 현재 여유있는 생활을 누리기 위해서도 재테크 자동화는 꼭 필요합니다.

이 책은 재테크 자동화에 대해 아주 제세히 알려줍니다.

하지만, 아무리 부자 되는 방법을 자세히 알려줘도 실천을 하지 않는다면 잠깐 시간을 들여 책을 읽는 것 만으로는 절대로 부자가 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이제부터라도 마음을 다잡고 이 책에 소개된 재테크 자동화를 위해 열심히 공부해야겠습니다.









'이 리뷰는 컬처블룸을 통해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