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면 수집가 : 상 잠뜰TV 본격 오리지널 스토리북
루체 그림, 김수경 글, 잠뜰TV 원작 / 서울문화사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가면수집가의 원작자는 유명한 유튜버인 잠뜰TV네요.

제가 유튜브를 다양하게 즐겨 보지 않기때문에 제가 알 정도면 어마어마하게 유명하신 분이시죠.

이 책은 서울문화사에서 나왔습니다.

예전에 이 출판사에서 만화잡지 윙크가 종이책으로 나올 때 즐겨 읽었기 때문에 서울문화사라는 이름만 보고도 너무나 반가웠습니다.

윙크는 서점에서 본지 오래되어서 당연히 폐간됐을 거라고 생각했는데 웹진으로 나오고 있었네요.

가면수집가라니 제목만으로도 뭔가 미스테리한 느낌이 나는데 표지도 어두운 색이라 미스테리한 느낌을 한층 더 살려줍니다.




책 앞 쪽에는 브로마이드 두 장과 초회 한정 책갈피가 들어있습니다.

프롤로그에서는 영혼을 가면으로 조각하지만 범의 탈 외에는 쓸 수는 없는 영혼술사 라더와 평범한 사람들은 쓸 수조차 없는 라더가 만든 가면을 아무렇지 않게 쓸 수 있는 강한 영력의 소유자 잠뜰의 만남과 여정의 시작에 대해 나와있습니다.

프롤로그 만으로도 앞으로 펼쳐질 이야기가 너무 궁금했습니다.

영혼을 조각해 가면으로 만든다는 소재부터 신선했는데 라더와 잠뜰이 사건을 해결해 가는 과정에서 얼굴 없는 영혼에게 조각한 가면으로 얼굴을 대신하게 해주는 장면이 나오는데 얼굴없는 영혼이 가면을 받고 좋아하는 것을 보니 왠지 짠했습니다.

영혼에게 얼굴이 중요하다는 생각은 미처 하지 못했는데 본인도 모르게 얼굴이 사라졌다면 사람이건 영혼이건 너무 끔찍할 것 같네요

두억시니나 창귀 같은 처음 듣는 요괴의 이름이 등장해서 신기했는데 두억시니는 머리를 짓누르는 귀신, 창귀는 범에게 물려죽은사람의 혼으로 범의 노예가 되어 항상 곁에 붙어다니며 시중을 들고 식사를 챙긴다고 합니다.

유튜브 잠뜰TV에 보니 가면수집가 동영상이 있더군요.

사실 이런 류의 소설이나 동영상을 그리 좋아하지 않았는데 책을 재미있게 읽고 나니 동영상으로도 보고 싶어지네요.



서울문화사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