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서워? 안 무서워! 토이북 보물창고 13
레슬리 패트리셀리 지음, 마술연필 옮김 / 보물창고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선명한 원색과 귀여운 아기의 대비가 눈에 띄는 책 <무서워? 안 무서워!>는


레슬리 패트리셀리의 작품입니다.

레슬리 패트리셀리의 보드북은 엄마표 영어 하시는 분들에게 인기라


아기 첫 영어책으로 선택하시는 분들이 많은 책이죠.

아기들은 자신과 닮은 모습을 한 아기들을 좋아하는데다 선명하고 강렬한 원색이 많이 사용되어

첫 아기 책으로 적당한 요소를 두루 갖추었다는 생각이 드네요.

세 아이의 엄마답게 작가님께서는 아기들이 느끼는 감정이라던가 좋아하는 것이 어떤 것인지


잘 아시는 것 같아요.






표지를 넘기면 짙은 보랏색 바탕에 강아지 인형을 안은 두려운 표정의 아기가

조그맣게 그려져 있어요.

 

아기가 느끼는 두려움이 아주 크다는 느낌이 드네요

 

다음 페이지 역시 불안한 푸른색을 배경으로 아기를 덮칠 것 같은 커다란 그림자가

아기가 느끼는 두려움의 크기를 느낄 수 있게 하네요.

 

낯선 사람도 커다란 소리도

강아지 인형이 무서워한다고 했지만 실제로 두려움을 느끼는 건 아기예요.

 

어른들도 처음 맞닥뜨리는 일에 두려움을 느낄 때가 있죠.

 

모든 일이 처음인 아기는 어른이 느끼는 두려움보다 훨씬 더 큰 두려움을

느낄 수 밖에 없겠죠.

 

 

 

저희 아이는 태어났을 때부터 친정에서 자라다가 돌무렵 집으로 데려왔어요.

 

그런데, 제가 육아에 서투르다보니 걱정이 되었나봐요.

 

하루는 아침부터 새벽까지 계속 배가 고프다고 하는 거예요.

 

먹을 것을 주면 한 입만 먹고 배부르다고 하고 치우기가 무섭게 또 배고프다고 하고

주면 안 먹고 그걸 무한 반복하다가 아기도 힘들었는지 급기야는 우는 거예요.

 

생각해보니 배고프다고 하면 서투른 제가 음식을 준비하는데 시간이 많이 걸리다보니

아기 입장에서는 밥을 안 줄까봐 무서웠던 것 같아요.

 

우는 아기를 달래서 배고프면 언제든 줄테니까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고 어르고 달랬더니

그제서야 상황이 정리 되었죠.

 

바닷가에 가서도 물이 발에 조금이라도 닿을까봐 기절해서 울고불고. . .

 

본인만인 아니라 다른 가족들이 물 속에 들어가도 눈물 콧물 흘리며 나오라고 난리였죠.

 

그 때는 귀엽다고만 생각했지 끝없는 물을 보며 처음 보는 광경에

아기가 두려움을 넘어 공포감을 느낄 수도 있다는 생각을 못 했네요.

 

유모차에 타지 않으려고 울고불고 했던 것이 무서움때문이었구나 싶은 생각이 든 것도

이 책을 읽으면서예요.

 

어른 입장에서 보면 아무 것도 아닌 일도 아기에겐 아주 크게 와닿죠.







 

강아지 인형을 잃어버렸을 때 아기는 처음으로 강아지가 아니라

"난 너무 무서워요"라고 말해요.

 

무서울 때마다 강아지 인형이 무서워한다고 말하며 꼭 안아주던 아기가

두려움을 스스로 극복할 수 있는 방법은 강아지 인형을 꼭 껴안고

안정감을 느끼는 것 이었네요.

 

저희 아기가 털이 가득 달린 점퍼를 꼭 껴안고 조그만 손으로 털을 만지작거리며

안정감을 느꼈던 것처럼요.

 

 

아기에 대해 많은 생각을 하게 해 준 책이었어요.

 

좋은 책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