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현실, 너 때는 말이야 청소년 미래 생존 프로젝트 2
정동훈 지음 / 넥서스 / 2021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영화에나 나올 것 같은 가상현실이 점점 더 피부에 와 닿는 느낌입니다.

말 그대로 진짜보다 더 진짜같은 가상현실 속에서 어떤 것이 현실이고 어떤 것이 가상인지

구분이 없어지는 미래가 멀지 않았다는 느낌과 함께 아이의 미래가 걱정이 되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아이를 키우다보면 가장 걱정 되는 것이 아이의 미래가 아닐까 싶어요.

아이가 살게될 미래는 어떤 모습일까 ?

그 질문에 대한 답을 해주는 책이 '청소년 미래 생존 프로젝트'이고 이 책은 '청소년 미래 생존 프로젝트' 중 2권입니다.

증강현실로 태어난 '포켓몬고'나 가상현실 속에서 다시 태어난 '너를 만났다'의 '나연이'는

실감미디어, 실감콘텐츠,확장현실이라는 이름으로 불립니다.

기술의 발달로 영화에서나 나올법한 것들이 하나하나 눈 앞에서 실현되어 가고 있습니다.

가장 놀라운 것은 특수 장갑을 끼긴했지만 촉감을 느낄 수 있었다는 것입니다.

여기서, 재미있는 것은 펭수를 가상현실로 보면 더 좋을까?라는 물음입니다.

펭수는 실존하고 있기때문에 굳이 수고를 들여 가상으로 봐야할 의미가 없죠.

하지만, 나연이는 이 세상에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렇기때문에 가상으로라도 만나고싶은 존재인 것이죠.

포켓몬고 역시 현실에 존재하지 않는 것을 화면 밖으로 끌어냈기때문에 그렇게 열광적이었던 것이었죠.

이 책에서는 기술의 비약적인 발전 못지않게 스토리텔링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미래에는 컴퓨터관련 직업만 비젼이 있다고 막연히 생각하고 있던 저는 큰 충격을 받았습니다.

컴퓨터를 싫어하면 미래에는 살기 힘들어지는 거 아닐까 싶어 어릴 때부터 코딩을 가르쳤지만

아이는 시큰둥했고 저 혼자만 안절부절 못하고 있었는데 다른 방향도 있는 것이었다니. . .

뭔가 한 줄기 빛이 보이는 느낌이었어요.





이 책에서 말하는 MZ세대란, 밀레니얼(Millennials)의 M과 제네레이션(Generation)의 Z가 합쳐진 말입니다


오래 전에 기사로 접했던 광과민성 발작증세에 대해서도 다루었네요.

좋지 않은 기사였지만 오래 전 기사가 나오니 왠지 친근감이 들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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