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 아웃풋 공부법 - 당신의 인생을 바꾸는
가바사와 시온 지음, 정지영 옮김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5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이 글은 컬처블룸을 통해 제공받은 도서로 주관적으로 작성했습니다>


이 책은 공부를 어떻게 하면 효과적으로 할 수 있을지 그 방법을 자세하게 알려주고 있었다. 공부를 하는 방법은 다양한 것 같다. 책을 10회독 하는 방법이라든지 5번 쓰는 방법, 문제집만 여러권 풀어보는 것과 같은 다양한 공부방법이 있는 것 같다. 그 중에서 가장 암기에 효과적인 방법이라 자부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바로 아웃풋이다. 실천하면 반드시 성과가 나오는 방법이라고 확신하는 공부법, 바로 아웃풋 공부법이다.

 

아웃풋 공부법이란 책읽기, 인강듣기같은 인풋보다 문제집 풀기, 백지에 학습한 내용을 안보고 적어보기 같은 아웃풋을 더 강조한 공부방법이다. 실제로 나도 아웃풋 공부법을 시도하여 좋은 성적을 받아 본적이 있기 때문에 이 학습방법이 매우 효과가 있다고 생각한다. 이 책에는 효과적인 아웃풋을 어떻게 적용하는지 아주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다.

 

효과적인 언어공부를 위한 아웃풋을 하려면 첫번째, 모르는 내용이 30퍼센트가 있는 부담스럽지 않은 책을 선택해야 한다. 더 많은 내용을 학습하곳 싶은 욕심에 내용이 90퍼센트나 모르는 내용을 선택하지 말라고 조언한다. 두 번째, 자신이 무엇을 모르는지 무엇을 아는지 정확하게 구분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세 번째, 배운 즉시 실행한다. 이건 이것 때문에 잘 안되지 않을까? 이 방법은 이게 더 낫지 않을까? 하는 이유를 버리고 순수히 실행해보는 마음가짐을 가지라 조언한다. 네 번째, 멘토를 찾아야 한다. 저 사람처럼 되고 싶다, 나도 저런 일을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드는 사람을 멘토로 삼고 따라해보라고 조언한다.

 

공부방법은 참 다양한 것 같다. 그래도 그 수 많은 공부방법 중에 아웃풋 공부방법이 매우 효과적이라 생각이 든다. 어떻게 암기 해야 하는지, 공부를 어떤식으로 해야 효과적으로 할 수 있는지 방향을 잘 모르겠다면, 이 책을 읽어보면서 아웃풋 공부방법에 대해 더 알아보면 좋을 것 같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