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대 부수기 - 게으른 완벽주의자를 위한 실행력 수업
에번 카마이클 지음, 이주만 옮김 / 와이즈맵 / 202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침대부수기라는 책의 제목에서도 느낄 수 있듯이 게으른 사람들을 부지런하게 개선시킬 수 있는 방법들이 소개된 책이었다. 과한 계획으로 항상 목표한 일을 처리하지 못했던 경험이 있는 사람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은 책이었다. 왜 항상 목표를 설정해 두지만 실패를 하는 이유와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현실적이면서도 꼭 실천해봐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특히 기억에 남는 구절이 있었는데, 2퍼센트의 계획과 98퍼센트의 실행력으로 무엇이든 할 수 있다는 문장이 마음에 와닿는 것 같았다. 새로운 일을 시작할 때 두려운 마음 어려운 마음이 드는 것은 뇌에서 보내는 당연한 신호라는 것이다. 방법에 대하여 고민한다면 절대 실행할 수 없다는 결론이었다. 어떤 일이든 단점은 있다는 이야기이다. 예를 들어 다이어트를 위해 헬스장을 끊으려고 한다면, 바로 시작해보라는 것이다. 거리, 가격, 한달에 몇 번 나갈 수 있을지 계속 고민한다면 안된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계획은 어떻게 만들어 가는게 좋을까. 일단 실행을 하고 실패한다면 그에 맞춰서 다시 세워보는 것이 올바른 계획을 세우는 방법이라고 한다.

 

게으른 완벽주이자라는 말을 들어보았을 것이다. 너무 완벽하게 결과물을 내놓으려고 하다보니 시작조차 못하는 사람을 말하는데, 나 역시 이런 사람이었다. 그래서 이 책이 더 와닿았고, 공감이 가는 부분이 많았던 것 같다. 실행력과 계획에 대해 다시한번 배우는 기회가 되었던 것 같다.

 

[ 이 글은 컬처블룸을 통해 제공받은 도서로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