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브랜드 디자인, 이렇게 하면 되나요? - 브랜딩의 기초부터 SNS 활용까지 비즈니스를 확장시킬 브랜드 디자인 교과서 ㅣ 이렇게 하면 되나요?
백디 지음 / 제이펍 / 2024년 11월
평점 :
스타벅스, 빽다방, 나이키 같은 상표만 봐도 떠오르는 이미지가 있을 것이다. 이것을 브랜딩이라 하는데, 이 책은 브랜딩을 하고 싶은 기획자나 디자이너를 위한 책인 것 같았다. 많은 디자이너들이 디자인을 기획하고 만들어 낼 때 많은 고민을 할 것이다. 결국 고객에게 어떻게 하면 더 잘 팔리는 디자인을 기획하고 만들 수 있는지가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이 책이 더욱 이런 고민을 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을 것 같다. 잘 만든 디자인을 위해서는 특히 강조하고 반복해서 하는 말이 있었다. 바로 ‘명확성’ 이다. 즉 모호하면 안된다는 것이었다. 무엇이든 열심히 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목표가 명확해야 된다고 생각한다. 디자인을 잘 만들기 위해서도 명확한 목표가 중요하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었다.
이 책에서는 타겟층을 정하는 것, 그들이 원하는 메시지, 어떤 경우 사용자들이 사용될 수 있을지 또는 디자이너가 사용자들에게 어떤 메시지를 전달하고 싶은지 명확하게 정해야 된다고 주장한다. 브랜드 디자인을 만들기 위해서 어떻게 기획을 시작해야 하는지 쉽게 알려주는 책이었다고 생각한다. 또한 타겟층에게 알맞은 색을 정하는 것도 중요하다는 사실 또한 배우게 되었다. 브랜드를 처음 기획하거나 어떻게 하면 기발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을지 고민하고 있는 독자라면 한번쯤 읽어보면 도움이 많이 될 것 같다.
[ 이 글은 컬처블룸을 통해 제공받은 도서로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