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바빌론의 부자 멘토와 꼬마 제자
조지 S. 클레이슨 지음 / 퍼스트펭귄 / 2024년 5월
평점 :
바빌론의 부자멘토와 꼬마제자라는 책의 제목에서도 유추할 수 있듯이 부자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 가에 대한 내용의 책이었다. 등장인물이 다양하게 등장하는 이야기 형식으로 청소년이 읽기에도 부담스럽지 않은 내용들이 가득하였다. 특히나 부자가 되기 위해서 어떤 습관을 가지고 있어야 되는지 또 성공을 위하여 가져야할 습관과 마음가짐에 대해 배울 수 있었던 유익한 시간이었다.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첫 번째 저축이 필요하다고 한다. 수입의 일부를 무조건 먼저 적금과 같은 곳에 먼저 넣어두고 나머지 금액을 본인의 용돈으로 계획적이게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한다. 두 번째는 이유없는 소비를 하지 않아야 한다고 한다. 무언가 사기 전에 두 번 세 번 꼭 필요한 것인지 고민하며 지출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성공에 관한 조언들도 기억에 많이 남았다. 특히 성공을 이룬 사람들은 특별한 능력이 존재하기 때문이 아니라 ‘성공하는 습관’을 지녔기 때문이라는 말이 매우 공감이 갔다. 또한 계획을 세우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하라 하였다. 한달 계획을 짜기 어렵다면, 3일동안 해야 할 일을 작성하는 작심삼일 계획을 실행하라 조언하였다. 불안함에 대한 조언도 기억에 남았는데, 해내지 못할 것 같은 불완전함에서 비롯된 열등감은 더 완전함으로 나가게 하는 원동력이 된다고 한 말이 기억에 남았다.
이 책을 통해 부자가 되기 위한 소비 습관과 성공을 이루기 위한 작은 습관이 꼭 필요하다는 깨달음을 얻었다. 이런 습관들이 누구나 일상에서 사소하게 행동할 수 있는 거창한 것들이 아니라서 더 기억에 남았던 것 같다.
이 글은 컬처블룸을 통해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