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마케팅 - 판을 바꾸는 오픈 AI와 슈퍼에이지의 시대가 온다
강정아 지음 / 라온북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유투브, 인스타그램, 넷플릭스 등등 핸드폰 하나로 다양한 플랫폼을 이용하여 일상의 질을 높일 수 있는 것들이 많이 생긴 것 같다. 나 역시 정기 구독을 하여 사용하는 넷플릭스를 매우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다. 반대로 넷플릭스 같은 ott의 영향 때문에 실물로 보는 영화관 산업이 많이 죽었다는 뉴스를 들은 적이 있다. 산업과 인구가 어떻게 돌아가냐에 따라 어떤 시장은 살고, 어떤 시장은 도퇴되는 것 같다.

 

이 책은 이런 의미에서 미래에 주목해야 할 특징들을 잘 담아 놓은 책이었다. 단순히 마케팅이라는 분야에 대해 막연하게만 생각했었는데, 이 책을 읽다보니 굉장히 치밀하게 분석하는 것이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다. 특히 기억에 남는 것은 아무래도 미래 인구에 대한 내용이 었다.

 

100세 시대가 왔다는 말은 들었지만 실제로 체감하지 못했다. 특히나 고령화가 진행되면서 주 타겟층을 40세에서 60세로 잡아 마케팅을 시도하는 사례가 기억에 남았다. 요즘 mz세대가 떠오르는 것처럼 각 세대에 알맞은 마케팅을 시도하기 위해서는 어떤 것을 고려해야 하는가 에 대한 해답을 찾을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던 것 같다. 또한 각 세대간의 특징과 사로잡는 방법이 나열되어 있어, 이해하지 못했던 세대층을 공감할 수 있었던 시간이었던 것 같다.

 

마케팅 부서에서 일을 하고 있는 직장인분들이거나 경영학과를 다니는 학생들이 읽어보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단 생각이 든 책이었다.

 

 

이 글은 컬처블룸을 통해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