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블렌더로 쉽게 게임(로블록스) 아이템 & NFT 만들기 - 모두를 위한 메타버스 Meta 작(作) 시리즈 3
이대현 지음 / 광문각출판미디어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3D게임을 하다보면 귀여운 캐릭터를 쉽게 발견 할 수 있다. 통통튀고 발랄해 보이는 캐릭터를 직접 만들어 본다면 어떨까. 이 책은 이런 독자들을 위한 입문서 같은 책이었다. 아바타 아이템 제작에 필요한 실용적인 가이드를 만들어 놓은 책이었다. 나처럼 3D캐릭터에 관심은 있지만, 쉽게 접할 수 없는 사람들도 가볍게 읽어볼 수 있는 책이라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

 

3D블렌더로 쉽게 아이템이나 NFT를 만들어 볼 수 있었다. 마치 대학교 교재 만큼 친절한 느낌이 드는 책이었다. 처음 블렌더를 사용하는 사람들을 위하여 첫장에는 친절히 화면 조작방법이나 기초적인 부분을 자세하게 설명해 놓았다.

 

호박, 당근, 배터리, 폭탄, 로켓, , , 새총 등등 다양한 물체를 3D로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기회였던 것 같다. 만드는 방법이 글로만 쓰여져 있었다면, 초보자분들은 조금 이해하기 어려웠을 것 같은데 이 책에서는 화면과 같이 설명이 자세히 되어 있어서 이해하기도 쉽고 재미있게 읽은 것 같다.

 

초급과 중급이 나뉘어 설명이 되어있었는데, 역시 중급자 코스는 만들기 복잡하였던 것 같다. 생각보다 섬세하게 조정해야 되는 부분이 많았던 것 같다. 그래도 이 책한권만 천천히 마스터 한다면, 남부럽지 않은 나만의 3D캐릭터를 만들어 볼 수 있을 것 같단 자신감이 생겼다. 평소에 3D캐릭터를 보면서 어떤식으로 만드는지 궁금했었는데, 이 기회로 그 궁금증이 조금은 해소된 것 같아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던 것 같다.

 

이 글은 컬처블룸을 통해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