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 나이팅게일 위대한 성공의 시작 - 20세기 최고의 성공 철학자가 말하는 목적과 자기주도성
얼 나이팅게일 지음, 김현정 옮김 / 길벗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원하는 일이 있거나 상상한 적이 있는가. 혹시 그렇다면 그 일을 성취해내기 위하여 어떤 계획을 세운적이 있는가. ‘목표를 당신의 정신에 새겨야 한다고 주장하는 이 책의 소제목처럼 사람은 어떤 목표를 가지고 그 계획을 어떻게 인내력 있게 실행하냐에 따라 달라지는 것 같았다.

 

특히 이 책은 이런 점에서 매우 현실적이며 구체적인 방법을 설명한 책이었다. 장기적인 목표와 단기적인 목표를 세워야 하는 이유, 인생에 있어서 성공을 하기 위해서 가져야할 마인드에 대한 내용들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

 

실패에 두려워 시작하지 못해던 과거의 나를 반성하는 계기가 되었던 책이었다. 이 책을 읽으면서 실패라는 것은 누구나 하는 것이며 창피한 일이 아니라는 점이었다. 부족하더라도 필요하다면 다시 일어서서 도전하면 되는 것이며, 충분히 오랫동안 노력하기만 한다면 성공 할 수 있다는 내면을 가지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을 깨닫게 되었다.

 

또한 목표를 설정한다 것은 매우 중요하다는 점을 깨닫게 해주었다. 현재의 목표와 장기적인 목표를 설정하는 것은 인생의 나침반 같은 역할을 해주는 것 같다. 그래서 올해의 목표와 미래에 내가 정의하고 싶은 나의 가치관’ ‘나의 행복을 위해 해야 하는 일을 구체적으로 계획하는 일은 삶에 있어서 매우 중요하다고 느꼈던 계기가 되었다. 특히 실패를 두려워 하는 마음은 인생에 도움이 안된다는 사실을 또 한번 깨닫게 된 것 같다.

 

 

 

이 글은 컬처블룸을 통해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