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 프록터의 본 리치 - 부와 성공을 이루는 10가지 위대한 발견
밥 프록터 지음, 김문주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와 성공을 부르는 10가지 법칙이 있다면 그건 바로 무엇일까. 모두들 꿈꾸는 일인 것 같다. 경제적인 풍요와 명예라는 것 말이다. 성공한 인생의 정의에는 다양한 관점들이 있지만, 그 중에서도 타인이 부러워하는 그런 일을 성취했다는 사실은 성공한 인생이라고 생각한다. 이런 인생을 살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밥 프록터의 본 리치> 라는 이 책에서는 10가지 방법을 소개한다.

 

결국, 원하는 일을 위해서는 계획과 실행력 그리고 성공한 나의 미래의 청사진을 상상하고 그려내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이었다. 먼저 내가 무엇을 미래에 하고 싶은지 자신을 잘 아는 것이 첫 시작이라고 할 수 있었다. 그 다음에는 그 과정까지 걸리는 돈을 계산하는 것이었는데, 재정계획을 세우고 그 계획이 습관으로 몸에 밸 때까지 두달 동안 그 계획에서 벗어나지 않아야 한다고 주장한다.

 

무언가 계획하고 실행하려 할 때 두려워하는 마음이 생긴다. 하지만 이 책에서는 이 감정은 당연히 생기는 것이고 결코 회피해서는 안된다고 한다. 나 역시 이런 두려운 마음에 시작을 하지 못했던 일이 생각이 났다. 두려움이라는 위험을 겪는 대신 공허한 타협을 시도하여 스스로를 보호하려 하지 않았나 라는 질문에 뜨끔하기도 하였다.

 

이 책에서는 이런 불편한 마음이 사라지고 큰 목표가 아무렇지 않게 느껴질 때 까지 기꺼이 그 감정을 참아내는 인내와 끈기가 필요하다고 조언한다. 성공을 하기 위한 방법을 현실적이고 구체적으로 그려낸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부와 성공을 하고 싶다면 한번 읽어보면 좋을 것 같았다.

 

 

이 글은 컬처블룸을 통해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