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프파운드 보틀케이크 - 보틀 하나로 손쉽게 만드는 하프파운드의 시그니처 디저트
권선희 지음 / 책밥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집에서 간편하게 요리를 하거나, 운동을 하거나, 어학을 배우는 것이 트렌드 인것 같다. 이 책도 이런 점에서 매우 유용한 책인 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하프 파운드 보틀 케이크라는 생소한 제목이 눈에 띄었다. 보틀 하나로 간편하고 쉽게 파운드 케이크를 만들어 볼 수 있는 책이라 베이킹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은 소장할 만한 가치가 있는 책인 것 같았다.

컵케이크의 종류를 생각해보면, 뭔가 크림이 잔뜩 올려진 빵을 상상했었다. 하지만 이 책을 보다보니 생각보다 다양하고 너무 달지 않은 케이크종류도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요즘 카페에서 많이 판매가 되고 있는 녹차종류의 케이크도 쉽게 만들어 먹어볼 수 있다는 생각에 이 책이 많이 유용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특히 빵을 만들때 왜 무지방 우유를 사용해야 하는지, 연유를 사용하면 이런 효과가 나타난다 고 하는 이유를 설명해놓은 점이 빵에대해 무지한 나를 위한 딱 맞춤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쑥절미 크럼블케이크를 평소에도 유튜브를 보면서 한번 꼭 먹고 싶다는 생각을 하였는데, 이 책에 그 레시피가 있어서 너무 좋았다. 나중에 기회가 되면 이 책을 보면서 따라해봐야 겠다.

설명이 글로만 작성되어 있지 않고, 중간중간에 사진들과 완성품들도 너무 예쁘게 나열되어 있어 눈이 피로하지 않았다. 뭔가 특별한 날에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하여 만들어 보면 좋을 것 같은 마음이 따뜻해 지는 책이었다.

<컬처블룸을 통해 제공받아, 주관적인 생각이 담긴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