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야의 고수들 - 크몽으로 월 1000 버는 18인의 성공 비법
이창근.최규문 지음 / 이코노믹북스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크몽이라는 사이트를 들어본 적이있다. 크몽이란 디자인, sns마케팅, 금융, 디자인, 영상 등등 사용자가 의뢰시 전문가가 의뢰인의 수요에 맞게 결과물을 만들어 주는 사이트라고 알고 있었다. 저렴한 가격으로 전문가의 결과물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매우 마음에 들었기 때문에 기억에 오래 남았던 생각이 난다.

이 책을 읽어보니 다양한 분야에서 일정수입이상의 수입을 내고 있는 전문가들의 성공담을 담은 책이었다. 디자인, 성우, 영상제작, 앱개발자, 제품사진, 논문컨설팅, 쇼핑몰 구축전문가, 영문번역가, 비전공자를 위한 파이썬 강좌 등등 작은 시장에서 찾아낸 다양한 군들의 성공담을 그려낸 책이었다.

여러 전문가들의 성공담을 모아둔 책이라, 이들의 공통점을 발견 할 수 있었는데 바로 처음시작은 미미하다 라는 것이었다. 처음부터 큰 돈을 바라고 시작한 사람은 없었다는 점이었다. 20만원만 벌어봐야지 아니면 용돈벌이로 해봐야 겠다고 생각한 일이 이렇게 큰 돈을 벌게 될지 몰랐다는 점이었다.

이 책을 읽으면서 무슨일이든 기회가 되면 배우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굳이 지금 필요하지 않는 일이라도 일단 배워놓으면 미래에 기회가 왔을때 잡을 수 있구나 하는 생각이 다시한번 들었던 책이었다. 크몽에 관심이 많은데 무엇부터 시작할 지 모르겠다는 사람들이 한번쯤 읽어보면 도움이 될 내용이 많은 유익한 책이었다.

<이 글은 컬처블룸을 통해 제공받은 상품으로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