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 효과
댄 토마술로 지음, 윤영 옮김 / 힘찬북스(HCbooks)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불안함을 가지고 살지 않는 사람이 있을까? 부정적인 생각에 사로잡혀 이도저도 못하는 깊은 소용돌이에 빠져든 적이 있다. 이때 중요한 것은 긍정적인 생각을 갖는 것. 회복 탄력성을 갖는 것. 이라는 사실을 안다. 하지만 생각만큼 쉽게 되지 않는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

 

이 책을 읽으면서 긍정적인 생각 또한 사소한 습관에서 형성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또한 매 순간 이렇게 사는 것이 내가 과거에 생각했던 나의 이상적인 모습이 아닐지언정, 감사함을 느끼면서 살아가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

 

부정적인 감정에 사로잡혀 우울함을 느끼기전, 객관적인 시각으로 바라보는 연습이 필요하다는 사실또한 깨달았다. 어떤 사건으로 이런감정이 느껴졌는지, 지금 해결방법은 무엇인지, 이렇게 행동함으로써 나에게 어떤 영향이 미치는 지등 불안함과 부정적인 감정을 현실적으로 해결해 나아갈 수 있도록 글로 문제를 직면해야 한다고 한다.

 

어떤 사건으로 인하여 인생이 꼬였다고 생각된다면, 그 문제를 어떻게 현실적으로 해결해 나아갈 수 있는지 스스로 질문에 답해보는 시간이 필요하다고 생각된다. 성취하고 싶은 무언가가 있다면, 넘어져도 또 다시 도전하면 되는 것이라 생각한다. 남의 생각은 남의 생각일 뿐 자신의 판단을 믿으며 나의 길을 간다면, 분명 내가 그리는 멋진 가 기다릴 것이라 믿는다.

 

 

이 글은 컬처블룸을 통해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