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단기에 1억 원 모으는 법 - 평범한 당신의 인생을 바꿀
주이슬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종잣돈 1억이 당신의 인생을 바꾼다는 매혹적인 소제목이 눈길을 끈 도서이다. 나 역시 돈 공부에 대해 보수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었다. 주식을 하면 패가망신한다, 부동산 공부도 할 줄 아는 사람이 하는 것이다 라는 가족들의 영향때문인지는 몰라도 조금 더 어릴때부터 돈에 대한 개념과 경제공부를 했으면 좋았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이 책이 더욱더 마음에 와닿았던 것 같다. 사회 초년생이나 대학생들이 읽어보면 도움이 많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1억을 만들기는 어렵다. 특히 사회 초년생들에게는 더욱 더 어렵다고 생각한다. 타지에서 생활을 하는 직장인들에게는 더 힘들다고 생각한다. 이 책이 주는 1억원 만들기는 꽤 현실적인 내용이 가득하였다. 어떻게 1억을 만들 수 있는지 구체적이고 현실적인 방법이 들어있지는 않았다. 다만 그 방향을 알려주는 책이라 더 도움이 되었던 것같다. 그저 1억을 만드는 방법으로는 통장을 간결하게 만들고, 나의 재무재표를 만들어 작성하라는 명료하면서도 단순한 내용만 들어있지 않아서 더욱 좋았던 것 같다.

 

특히 이부분이 기억에 남았는데, 돈 모으기도 중요하지만 나에 대한 투자가 우선순위여야 한다는 말이 굉장히 와 닿는 문장이었다. 저축에만 집중하다 보면 나 자신을 잃어버리고 살아 갈 수도 있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인지 저 문장이 더욱 더 기억에 남았던 것 같다.

 

이 글은 컬처블룸을 통해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