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인생의 블랙박스를 열어라 - 우리는 죽음 직전까지 행복해야 한다
김진주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끊임없이 어떤일이든 호기심을 바탕으로 도전하는 삶을 살 수 있을까? 나 역시 이런 삶을 살고 싶다고 생각한적이 있다. 직장에서 일을 하면서, 돈을 벌고, 집을 사고, 주식과 부동산을 공부하는 현실적인 삶을 살게 된다면, 전자와 같은 호기심이 넘쳐나는 삶은 그저 꿈일뿐 이라 느껴질 수도 있을 것 같다.

 

이 책은 이런 호기심, 도전, 행복이 연결되어 결국 자신의 삶에 진정한 행복을 위해서는 어떤 인생을 살아가야 하는지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자연스럽게 풀어쓴 책이었다. 누구나 인생에서 바닥이라고 생각하는 시점이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이 책의 저자도 그런 시절이 있었고, 그럴 때 마다 생각이 드는 문구가 있다. 긍정적으로 생각하라 라는 것이었다. 누가 봐도 최악의 상황이지만, 그럴 수도 있지, 하면되지, 오히려 좋아 와 같은 긍정적이고 낙천적인 사고방식이 때로는 도움이 많이 되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우리는 죽음 직전까지 행복해야 한다라는 이 책의 소제목처럼 내 인생도 계속해서 행복을 위해 하루하루를 알차게 보내야 겠다는 깨달음을 준 책이었다. 기회를 내 것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나의 준비된 행동이 필요하다는 것을 안다. 무엇이든 두려워도 도전하는 삶을 살도록 노력해야 할 것 같다.

 

이 글은 컬처블룸을 통해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