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계 취업을 위한 비밀 레시피 - 국내 외국계 기업부터 해외취업까지
성지우 지음 / 대경북스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외국계 취업을 위한 비밀 레시피> 라는 책 제목처럼 외국계취업을 희망하는 취준생이나 대학생 또는 더 어린 고등학생들에게도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실제로 이 책의 저자가 외국계 회사에 취업을 위해 준비했던 과정이 상세하게 담겨져 있어 꽤 괜찮은 책이라 생각이 들었다.

 

조금 더 어릴 때 이런 책을 발견했더라면 좋았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외국회사에 취업을 하고 싶거나 어학연수를 다녀오고 싶은 대학생들에게 매우 유익한 정보가 많은 것 같았다. 정부에서 지원하는 프로그램들을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어 보기도 편리하고 정말 도움이 많이 되는 정보들이 많았다.

 

자녀가 외국계회사에 취업을 희망하거나 어학연수에 관심이 많다면 꼭 이 책을 구입하거나 빌려서 읽어보면 좋을 것 같았다. 이 책을 읽으면서 국가에서 지원하는 어학연수 프로그램이 이렇게 다양한지 몰랐다.

 

실제로 저자가 해외취업을 위하여 어떤 준비를 했는지, 어떤 회사에서 어떤 업무를 수행하였는지 등등 수필처럼 써내려간 글인데, 마치 내가 힘든 타국에서 생활을 직접 체험해본 것처럼 느껴지기도 했다.

 

또한 대기업과 외국계기업의 채용공고 시즌등 이 회사에 지원하려면 어떤 준비를 하는게 좋은지, 어떤 사이트에 자주 들어가 공고를 확인하면 좋을지 실제로 도움이 될만한 정보들이 많아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던 것 같다.

 

이 글은 컬처블룸을 통해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