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마스터 클래스 - 만들면서 배우는 포토샵 입문
정규민.반병현 지음 / 생능북스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평소 포토샵과 일러스트와 같은 디자인 프로그램에 관심이 많지만 어학 자격증처럼 인터넷 강의로 쉽게 접할 수 없는 것 같다. 이런 프로그램을 배우기 위해선 관련된 자격증을 배울 수 있는 학원에 등록하여 배울 수 밖에 없었는데, 마침 이 책은 독학도 가능한 책이라 매우 유용했던 것 같다.

 

포토샵에 관심은 있지만 학원이 멀리 떨어져 있거나, 시간이 없어 다닐 수 없는 독자들을 위한 책인 것 같았다. 앞 표지에 학습 계획표가 잘 짜여져 있어, 시간을 내어 굳이 계획을 짜지 않아도 되어 매우 편리하였다.

 

맨 마지막 장에는 포트폴리오를 만드는 방법, 관리하는 방법 등이 소개되어 있어 디자인 관련 분야에서 일하는 사람들에게도 유용할 것 같단 생각이 들었다. 단원을 들어가기 전 학습 목표가 정해져 있어, 마치 학원에서 배우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특히나 처음 단원을 들어갈 때, 왜 누끼를 따야 하나, 필터를 사용하는 이유, 색상을 표현하는 원리를 배우는 이유 등등을 설명한 부분들이 매우 기억에 남는다. 항상 무언가를 배울 때 해야 하는 이유가 분명해야 동기가 오래 유지된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그런 부분들이 인상깊었다.

 

또한 중간 중간에 디자이너가 갖추고 있어야 할 기본적인 감각이나 공부 방향에 대한 조언들도 깨알 같았다. 무작정 포토샵만 알려주는 책이 아니라 실제로 이런 작업이 필요한 이유나 디자이너가 갖춰야 할 감각들을 알려주어 실제로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은 책이었다.

 

이 글은 컬처블룸을 통해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