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에머슨의 자기 신뢰 ㅣ 메이트북스 클래식 13
랄프 왈도 에머슨 지음, 황선영 옮김 / 메이트북스 / 2023년 8월
평점 :
《에머슨의 자기신뢰》라는 이 책은 얇고 가벼운 책이다. 하지만 그 속에 담긴 내용은 강렬하면서도 기억에 오래 남을 것 같다. 자신을 믿는 것은 인생을 살면서 굉장히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특히 요즘 은 정보가 많은 세상에는 남의 말에 쉽게 휘둘릴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자신이 옳다고 믿는 것에 대한 생각과 믿음’을 갖는 것은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자기 신뢰를 갖여야 한다는 말은 수 많은 자기계발서에서도 나온 이야기 였지만, 에머슨이라는 사람이 주장한 내용인지는 몰랐다. 하지만 이 책을 통해서 에머슨이란 사람이 얼마나 대단한 위인인지 알게 되었다.
내가 지금 도전하고 있는 일 또는 관심 있어 하는 일이 주변 사람들이 보기에는 하찮은 것일 수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이 책이 주는 깨달음은 바로 ‘자신을 믿는 것’이다. 자기가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아는 사람은 자신뿐이며, 그것도 해보기 전까지는 알 수 없다고 한다.
인생에 대한 철학적인 내용이 많은 것 같다. 주옥같은 명언들도 많고, 소제목들이 정말 기억에 많이 남는 책인 것 같다. 내가 해야하는 일에 신경쓸 뿐이다, 당신의 생각대로 행동하라, 남의 시선을 신경 쓰지 않는 이유 등등 진정한 나의 인생을 살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 가에 대한 좋은 조언을 주었다.
인생을 살아가면서 조금 무모한 도전을 하며 살아가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무언가 주저하고, 용기가 없어 하고 싶은 일을 미루고 싶을 때마다 읽어보면 좋을 것 같다. 또한 내면의 자신감이 한층 솟아 오를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글은 컬처블룸을 통해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