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이노베이터가 쉽게 알려주는 챗GPT로 크리에이터 및 N잡러 되기 (프롬프트 엔지니어) - 챗GPT를 비서처럼 활용하기! 크리에이터 시리즈 4
전효진.김현주 지음 / 광문각출판미디어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AI의 개발로 인하여 먼 미래에는 사라지는 직업이 있다고 한다. 그만큼 인공지능이 일상생활에서 차지하는 비율이 점점 높아지는 것 같다. 음식점에도 심심치 않게 보이는 자동 주문기기가 이젠 익숙하다.

 

GPT도 이와 마찬가지 인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이 책은 처음 사용하는 챗GPT 사용자를 위한 책인 것 같았다. 처음 시작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접속해야 하는지 또 다양한 쓰임새들이 담긴 책 인 것 같다.

 

GPT는 글쓰기를 위하여 상황에 맞춰 글을 작성해 준다. 알기 어려운 엑셀 공식을 물어보면 척척 답을 해주기도 하고 ppt 초안을 대신 작성해주어 조금 놀라웠다. 특히 직장인들에게 알수 없는 엑셀 공식이 들어간 자료를 작업해야 될 때는 머리가 아프다. 하지만 챗GPT를 이용하여 해결 할 수 있다는 점이 매우 신기하기도 하고 한번 시도해 봐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원어민과 회화수업을 챗GPT를 이용하여 해결 할 수 있다는 점도 놀라웠다. 또한 떠오르지 않는 아이디어를 찾을 때도 매우 유용하게 사용되는 것 같았다.

 

얼마 전에 챗GPT와 관련된 주식책을 읽어본적이 있었는데, 정말 모르는게 없다는 생각을 한적이있다. 누군가는 이렇게 인공지능을 활용하여 흘러가는 시간에 발맞춰 살아간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누군가는 도퇴될 수 없다는 생각을 지울 수 없었다.

 

점점 더 발전되는 인공지능의 개발에 맞춰, 이 챗GPT도 더욱 발전할 것이라 생각이 들었다.

 

 


이 글은 컬처블룸을 통해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