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또한 갓생 - 뾰족한 공감으로 세대의 판을 뒤집은 GS25 갓생기획 이야기
GS리테일 갓생기획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슈퍼보단 편의점에 들러 물건을 사는 경우가 많다. 주변에 편의점이 많이 생긴 이유이기도 하지만, 재미있는 물건들이 많이 진열되어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었다. 독특한 아이디어로 꾸며진 상품들을 보고 있으면 나도 모르게 구매욕구가 샘솓는 것 같다.

 

이 책은 소비자들에게 어떻게 하면 구매욕구를 샘솓게 하여 매출로 이어질 수 있는지, 전반적인 아이디어부터 상품이 나오는 과정까지 살펴 볼 수 있는 책이다. 기획단계부터 상품 출시까지 업계사람이 아니면 알지 못하는 부분들을 알 수 있는 책이었다.

 

책을 읽으면서 어쩔 수 없이 대기업들도 트렌드를 따라가기 위해 고분분투 하는 구나하는 생각이 들었다. 인스타그램, 유튜브를 보며 요즘 유행하는 것은 무엇이며, 하나의 브랜드를 구축하기 위해서는 특유의 세계관을 만들어 팬을 만드는 것도 중요하다는 점을 알게 되었다.

 

특히 이 책은 장래희망이 MD이거나 희망취업분야가 유통인 친구들이 한번 쯤 보면 도움이 될 것 같은 내용이 많았다. 같은 상품이라도 요즘 유행하는 아이디어가 붙으면, 소비자들의 공감을 불러 일으켜 구매를 촉구하는 것 같았다.

 

하나의 상품이 완성되기까지 여러 사람들의 아이디어가 모여, 독특하면서도 개성있는 상품이 출시가 된다는 점을 알 수 있었던 유익한 시간이었다. 또한 상품 출시를 위해 어떻게 아이디어를 도출해내고, 상품의 완판을 이끌어 낼 수 있는지 그 노하우가 담겨 더욱 유익했던 것 같다.

 

이 글은 컬처블룸을 통해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