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자산운용사에서는 이런 일을 합니다 - 일잘러들이 알려주는 부동산자산운용사 실무의 모든 것
윤형환 외 지음 / 나비의활주로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대학시절 부동산과 관련된 학부를 졸업했지만, 지금은 이와 관련된 일을 하지 않는다. 어린 시절 주변 친구들 중에 부동산학과를 졸업하면 어디로 취직을 하느냐라는 물음에 답변을 하지 못했다.

 

왜냐하면 부동산이라는 학문이 굉장히 생소하기도 했지만, 관련된 회사가 딱 떠오르지 않았던 것 같다. 가끔 지나가는 어르신들은 공인중개사를 따 복덕방을 차리르냐는 짇굳은 질문을 하시기도 하였다.

 

이런 점에서 이 책은 부동산과 관련된 학부를 다니고 있는 학생들에게 아주 좋은 책인 것 같다. 전공을 살려 부동산과 관련된 회사에 취업을 하고는 싶지만, 방향을 알려주는 선배가 없을 때 도움이 많이 될 것 같단 생각이 들었다.

 

만약 내가 학부 시절로 돌아간다면, 이 책이 매우 도움이 될 것 같았다. AM,PM,FM,LM의 대표적인 회사는 어디인지, 부동산 자산운용 업계에서는 실제로 무슨 업무를 하는지, 일을 잘 하 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처음 사회생활을 시작한 친구들에게는 너무 좋은 책인 것 같았다.

 

또한 실무에 막 접하기 시작한 사회인들에게도 매우 추천하는 책이다. 부동산 투자의 검토, 부동산 자산의 운용, 부동산 자산의 매각등등 실물 자산의 전반적인 운용 프로세스를 알 수 있는 책이었다. 재무모델을 작성하는 방법과 엑셀 기능까지 알아두면 좋을 실무 관련 팁이 담겨져 있어 매우 유용할 것 같단 생각이 들었다.

 

이 글은 컬처블룸을 통해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