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바보 서영찬, 경제 인간 되다 - 현명한 ‘호모 이코노미쿠스’의 부자 되는 법
이돈녕 지음 / 바른북스 / 2023년 6월
평점 :
절판


경제와 관련된 책은 어렵고 무겁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을 것이다. 투자와 관련된 책들도 마찬가지라 생각이 든다. 경제를 잘 알아야 투자를 잘 할 수 있다고 한다. 하지만 경제 책을 열심히 공부한들 투자와 무슨 상관이 있는지 알쏭 달쏭한 느낌이 든다. 이렇게 초보자들에겐 처음부터 어렵고 무거운 책보단 가볍고 쉽게 넘길 수 있는 내용이 좋다 생각이 든다.

 

이 책도 이런 점에서 매우 만족스러운 책이었다. 처음엔 두께만 보고, 매우 어려운 책인가 싶었지만, 대화체의 소설이었다. 가벼운 농담과 함께 주식, 부동산 투자와 경제에 관한 내용도 들어있어 재미있게 읽은 것 같다.

 

투자에 관한 심도 있는 내용이 들어있지는 않지만, 내용이 쉽고 꼭 알아 두면 좋을 것 같은 내용들이 있었다. 주변에서 분양권에 투자하면 좋다고 했지만, 이해가 잘 안갔던 내용도 있었다. 하지만 이 책을 보다 보니, 이해가 갔다.

 

사회 초년생들이 가볍게 읽기 좋은 것 같았다. 주식에 투자해야 하는 이유 라든지, 왜 사람들이 부동산 투자에 열을 올리는지, 투자도 좋지만 더욱 주의해야 할 점등 경제와 투자에 관한 큰 틀을 알 수 있었다.

 

딱딱한 글보단 이렇게 소설처럼 읽는 경제 투자 책은 처음이어서 매우 새로웠던 것 같다. 대화형식의 내용이라 시간도 금방 지나 간 것 같고, 주식과 부동산 투자에 관한 내용을 쉽게 알고 싶다면 이 책을 한번 읽어 보면 좋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