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GPT 영어교실 - 나만의 영어 선생님
반병현.황현목.이제종 지음 / 생능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GPT 라는 인공지능 기술이 요즘 화두인 것 같다. GPT가 유망한 주식을 추천해주거나, 논문을 작성해주는 것과 같이 이 기능은 기계인 선생님을 곁에 둔 것 같은 효과를 준다. 그래서 어떻게 이용하냐에 따라 명과 암이 따라오는 것 같다. 이 책은 영어공부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이 어떻게 하면 더욱 효과적이게 독학을 할 수 있을까 에 관한 책이다. GPT와 함께 말이다.

 

영어를 공부하기 위해서는 읽기, 쓰기, 말하기, 듣기 순으로 공부를 하면 더욱 효과적이라 한다. 그렇다면 어떻게 인공지능을 활용하여 원어민과 같은 효과를 낼 수 있을까. 바로 구체적인 상황에 알맞은 표현을 알아보는 것이라 한다. 예로 약속을 잡을 땐 Let’s meet(만나자), how about meeting(만나는 건 어때), we can meet(만날 수 있어)등등 다양한 표현을 한번에 알수 있어, 외국어를 익힐 때 매우 유용하다고 한다. 회화를 할때도 확장 프로그램인 챗GPT보이스 마스터를 사용하여 영어회화를 익힐 수 있다니 매우 신기하였다.

 

특히나 챗GPT는 상세하게 질문해도 답변이 사람에게 전달 받 듣이 잘 설명해 주기 때문에, 이런 점이 매우 좋은 것 같았다. 특히나 번역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매우 유용한 인공지능이 될 것 같단 생각이 들었다. 또한 잘못된 부분을 발견할때도 유용할 것 같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