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를 지치게 하는 것들과 작별하는 심플 라이프
제시카 로즈 윌리엄스 지음, 윤효원 옮김 / 밀리언서재 / 2023년 6월
평점 :
가끔 방을 간단하게 정리하는 것이 어지러운 마음을 깔끔하게 정리해 주는 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방을 정리하는 것처럼 인생도 가끔 정리가 필요할 때가 있는 것 같다.
주변을 정리하고, 마음을 비우는 방법을 알려주는 이 책은 인생에 대한 조언을 해주는 유익한 책이었다.
《심플라이프》 라는 책 제목 처럼, 인생도 친구도 집안의 방도 심플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모든것들을 간단하게 정리한다면, 무슨일이 일어날까. 바로 자신에게 집중할 수 있다는 것이었다.
남의 시선에 사로잡혀 한번의 인생을 타인에게 맞쳐살지 말고, 자신을 사랑하는 방법을 깨달아야 한다는 것이었다.
자신의 직감을 믿어야 한다. 자신이 옳다고 생각하는것이 옳은 것이며, 자신이 관심있어 하는 것들을 배우며 성장시켜야 한다고 조언한다. 삶이 유한함을 깨닫는다면, 지금 이 순간도 매우 아까운 시간일 것이다.
1년의 목표를 간단히 한 단어로 표현하여, 하루를 정리하는 일기장 맨위에 적어두라 한다. 만약 도전이라 한다면, 오늘 하루 이 목표를 향해 잘 다녀왔는지, 무엇을 도전해 보았는지, 자신을 성찰해 보는 시간이 필요하다고 조언한다.
마음이 복잡한 이유는 무엇일까. 바로 내가 신경쓰지 않아도 될 문제들 때문에 마음이 복잡한 것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다.
이런 복잡한 마음이 들수록 우선순위를 정해두고, 생각을 간단히 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중요하단 생각을 하게 된 유익한 책이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