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 박사의 참 쉬운 경제 - 나를 위한 투자 맞춤형 자산관리 가이드
하준삼 지음 / 가넷북스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월급은 그대로 지만, 물가는 상승하고 있다는 뉴스 기사를 자주 보는 것 같다. 정말 월급으로는 내 집 마련을 쉽게 할 수 있지 않다. 그래서인지 부업으로 월급 외 수입을 벌어보려는 사람들도 많은 것 같다. 특히나 투자는 필수인 시대가 왔다.

 

젊은 부부들도 미래의 아이들을 위해 미국 주식을 한주씩 매달 사고 있다는 이야기를 들을 때면, 주식투자는 패가망신을 하는 지름길이란 것은 옛이야기 인 것 같다. 이처럼 경제에 관한 흐름이나 지식을 알아두는 것이 미래를 위해서라도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이런 의미에서 이 책은 경제에 관한 책이지만, 저축, 투자 돈관리에 관한 복합적인 이야기를 담은 내용이었다. 은행을 똑똑하게 이용하는 방법, mz자녀에게 자산관리를 조언하는 방법, 금투자의 비법, 10년안에 새 아파트에서 사는 확실한 방법등등 실생활에 많은 도움이 될 법한 투자이야기들을 담은 책이었다.

 

실제로 궁금하던 금융상품투자에 관한 기본적인 내용부터 자세한 이야기 까지 담겨져 있어, 투자에 관하여 시야가 조금 넓어진 책이었다. 금융을 전공하였다는 이 책의 저자처럼 이 책 또한 굉장히 전문성과 신뢰감이 느껴지는 책이었다. 또한 굉장히 읽기 어렵지 않고 깔끔하다는 생각이 든 책이었다. 자산관리를 처음 하는 사람이나, 펀드, 투자상품에 관심은 있지만 어떤 상품부터 투자해야 되는지 고민이 많은 사람이라면 한번 읽어 보면 좋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