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맘대로 일러스트 - 비전공자, 일러스트를 그리니 오늘이 더 행복해졌다
김효진 지음 / 지와수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취미로 그린 그림이 월급보다 많은 수익을 낸다면 얼마나 좋을까 상상해본 적이 있다. 노동으로 번 수익보다 자신이 관심 있는 일로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한다면 그 보다 더 좋은 건 없을 것 같다. 이 책의 저자도 이와 같은 사례였다.

 

이 책의 작가는 디자인과는 전혀 다른 직종에 일을 하고 있었지만, 포토샵, 일러스트, 인디자인과 관련된 자격증을 취득한 뒤 일러스트 작가로 또는 네이버나 카카오에서 판매하는 캐릭터 디자이너로 일하는 중이었다.

 

이 책을 읽으면서 본인이 관심 있는 분야라면 무엇이든지 한번 도전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이 들었다. 밑져야 본전이라는 말처럼 아무것도 안하면 0% 이지만, 실패하더라도 무엇이든 하면 1%라도 얻어 가는게 있으니 말이다.

 

디지털 드로잉에 관심은 있지만 비전공자로써 어디서부터 무엇을 시작해야 할지 모르는 독자들을 위한 책인 것 같았다. 무엇이든 성장하고 배우려는 마음을 가진 이 책의 작가님

처럼 나 또한 이 책을 읽으면서 어떤 일이든 배우려는 마음을 갖고 행동하는 추진력을 기르는 마음가짐을 배우게 된 것 같다.

 

취미로 그린 드로잉이 어떻게 수익으로 이어질 수 있는지, 어떻게 본인이 그린 캐릭터로 굿즈를 만들어 판매 할 수 있는지 등등 비전공자라면 매우 궁금할 A부터 Z까지 모든 설명이 들어가 있는 책 이었다. 관심있는 것은 무엇이든 도전해보고 시작해보라는 작가의 도전정신을 옅볼 수 있는 유익한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