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 프록터 부의 원리 - 이 책은 돈에 관한 이야기가 아니다
밥 프록터 지음, 이재경 옮김, 조성희 감수 / 윌북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 제목은 부의 원리 이지만, 돈에 관한 이야기는 아니었다. 이 책은 부를 이룬 사람들은 어떤 생각을 가지고 행동했는가에 대한 조언을 주는 책이었다. 돈은 수단이지 목표로 하고 살아간다면 안된다고 조언한다. 그러면서도 좋은 학벌을 갖는 것은 꼭 돈을 많이 벌게 해주는 필수 조건은 아니라 한다.

 

그렇다면, 어떻게 부를 이룰 수 있을까. 바로 자신을 아는 것. 그것이 부를 이룰 수 있는 방법이라 한다. 자신이 가장 관심 있는 것은 무엇인지, 자신이 가장 잘 하는 것은 어떤 것인지, 나의 장점과 약점을 파악하는 것이 부를 이룰 수 있는 가장 빠른 방법이라 한다.

 

자신이 어디에 있고 싶은지, 무엇을 하고 싶은지에 대해 고민하지 않는다면, 그저 남이 시키는 일을 하고 타인의 인생을 살아갈것이라 조언하였다.

 

나의 마음 속 설레는 일을 하기 위해서는 인내와 노력이 필요하다고 한다. 이 과정은 하룻밤 사이에 일어나지 않는다. 이 점을 이해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한다. 처음 변화는 작더라도, 30일 이상 지속해야 무언가 변화한다는 것이었다.

 

성취하고 싶은 인생의 목표가 있다면, 처음에는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다고 한다. 우연이나 오행으로 일어나는 일은 없다. 그저 지금까지 살아온 삶이 내가 원하는 결과를 내지 못 했을 지언정, 그 과정에서 얻어지는 것은 분명 있을 거라 한다.

 

이 책에서 조언하는 것처럼 자신의 목적이 무엇인지 남에게 의견을 물어볼 필요는 없다고 생각한다. 타인이 해 줄 수 있는 것은 각자 자신의 철학에 빗대어 나를 보는 견해일 뿐이라는 사실이 라는 점이었다. 내가 남의 열정을 흉내 낼 수 없듯이 타인도 그 열정을 짐작할 수 없다고 한다. 이처럼 자신의 기준을 세워 살아간다면, 분명 부도 같이 따라 올 것이라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