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가구 부동산 소액투자 - 반값으로 황금알을 주워 담는 경매, 재개발, 갭투자 노하우
안규리 지음 / 라온북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동산으로 많은 돈을 벌었다는 뉴스기사를 본 적이 있을 것이다. 적은 투자비용으로 큰 돈을 빠르게 벌 수 있다는 생각 때문에,  너도 나도 부동산투자에 관심을 갖는 것 같다. 사실 내 생각은 이렇다. 부동산 투자로 큰 돈은 벌 수 있을 것이다. 다만 운도 따라야 하며,  누구나 부동산으로 부자가 되는 건 아닌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을 읽다 보면 왜 부동산 투자에 관심을 가져야 하는지 그 이유는 분명한 것 같다. 1인 가구로 살아가기에 투자의 관점이 아니라 소유의 개념으로써 부동산에 대한 최소한의 관련 용어 정도는 알아두어야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과거에도 그랬겠지만 요즘 같은 세상에는 잘 알지 못하면 쉽게 사기를 치는 사람들이 많아 등기부등본을 보는 방법이라던지, 갭투자는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근저당, 유치권 등등 부동산과 관련된 개념정도는 알아 두는 것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에선 다행히 이런 기본적인 상식들을 다뤄준다. 부동산 투자에 관심이 조금씩 생기는 사람들을 위한 입문서 같은 책이었다. 나도 이렇게 벌어봤으니 너도 할 수 있다 같은 응원을 주는 책이랄까. 하지만 이렇게 무조건 낙관적인 시선보단 현실적인 내용도 다뤄주었으면 더 좋았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하였다.  


노동 수입만으론 집을 사고, 미래의 풍족한 삶을 살기는 어려울 것 같다. 나도 이 생각엔 동의한다. 하지만 빚지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자 라는 말에는 동의 할 수 이 책은 부동산 투자에 막 관심이 생긴 사람이라면 한 번 읽어보면 좋을 것 같았다. 투자에 대한 흥미가 더 높아질 것 같은 책이었다.없다.  다만 그 빚을 꾸준히 감당할 수 있는 본인의 능력이 된다면 빚을 안고 투자를 해보아도 될 것이다. 하지만 그렇지 않은 사람이라면,  부동산이나 경매 투자에 조금은 생각을 해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