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점심생활
말랑탱크 지음 / 바른북스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슬기로운 점심생활이라는 제목처럼 이 책은 점심메뉴를 고민하고 있는 결정장애에 빠져 있는 사람들을 위한 책이었다. 주부라면 다들 고민하는 것이 있다. 직장인들도 마찬 가지겠지만, 바로 점심, 저녁 메뉴이다. 매일 같은 음식을 아이들이나 가족들에게 만들어 주면 좋겠지만, 똑같은 메뉴를 매일 먹는 것은 곤혹일 것이다. 이런 점에서 이 책은 그런 고민을 타파할 만큼 똑똑한 책일 것이다.

 

책을 들어 가기 앞서, 나만의 맛집 리스트를 작성하는 공간이 있다. 이 공간을 빼곡하게 작성하기만 한다면 정말 유용한 나만의 책이 완성될 것 같다는 기대감도 들었다.

 점심 메뉴 리스트를 보면 밥류, 면류, 국류, 고기류, 생선류, 분식류, 세계음식류, 안주류, 주류, 다이어트류, 편의류, 디저트 음료 까지 다양한 메뉴를 결정할 수 있게끔 분류되어 있었다.

 

한식이냐 양식이냐를 결정하는데서 멈추는게 아니라, 그 다음 과정까지 게임처럼 이어진다는 점이 재미있었다. 한식과 그 외 음식 중 한식을 선택했다면, 비벼먹기와 안비벼먹기 라는 선택이 나오는데 이중 비벼 먹기를 선택하면 탄수화물과 단백질 중 하나를 선택하라는 팻말이 나온다. 그 다음 탄수화물과 단백질 중 탄수화물을 선택하였다면 이 선택에 알맞은 메뉴가 나오는데, 친구와 메뉴를 고를 때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 기대가 되었다.

 

누구나 할 수 있는 사다리타기라는 게임을 통해 메뉴를 선정하는 과정이 매우 재미있었다. 또한 이 책을 보다 보면 배가 고파진다. 식욕이 돋아 바로 음식을 먹고 싶을 정도였다. 세상에는 정말 맛있는 음식이 많은 것 같다. 메뉴를 고를 때 결정을 잘 못하시는 분들에게 정말 필요한 책인 것 같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